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SR 뉴스

현재위치
> SR 소식 > SR 뉴스
상세내용
“Start SRT” 기대 속 첫 출발
배포일자 2016-12-09

오전 9일 5시10분 수서역 첫 열차 출발 … 첫 고객은 19세 예비 대학생

고속열차 SRT가 9일(금) 오전 5시10분 목포행 651열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수서역을 출발한 SRT 651열차는 오송, 익산을 거쳐 2시간 14분만인 7시24분 목포역에 정시 도착했다.

이날 첫 고객인 정해찬씨(19세, 학생)는 “SRT 첫 열차의 첫 번째 고객이 되고 싶어 밤잠을 설치며 예매했다”며, “새로운 고속철도의 첫 고객이 되기 위해 노력한 만큼 SR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여행길에 올랐다.

첫 열차 운행은 홍석의 기장(51세)이 맡았다. 홍 기장은 열차 운전경력 28년, 200만km 무사고를 기록한 베테랑으로 우리나라 고속철도 원년멤버이기도 하다.

홍 기장은 “새로운 고속철도 SRT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서역에서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알리는 난타공연, 첫 고객 축하 행사, SRT 기념사진, 캐리커처, 경품 이벤트 등 고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수서역 이외에도 동탄역, 지제역 등 SRT 전용역과 부산역, 광주송정역에서는 고객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RT 첫 운행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이날 수서역 등 주요 역에서 고객에게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SRT 개통으로 철도는 물론 대중교통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10% 저렴한 요금으로, 10분 더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철도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다음글/이전글
다음글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레블러 매거진 ‘SRT_m’ 창간
이전글 수서역 ‘SRT 고객건강라운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