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의 배포일자, 첨부파일, 내용 제공표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
배포일자 2025-08-20
첨부파일

에스알, 철도 산업 ESG 모범 모델 만든다
동반성장위원회와 파트너십 체결 … 철도산업 ESG 경영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일(수)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와 ‘2025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과 동반위는 이날 협약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협력사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국민의 안전과 신뢰를 기반으로 철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협력사들의 ESG 준비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것에서 시작해 업종과 규모, 역량에 맞춘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개선 활동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ESG 지표 준수율 80% 이상으로 평가된 중소기업에는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해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보유한 기업은 △금리우대(국민·기업·신한·하나·경남은행) △해외시장 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기술 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도 안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사들의 자발적인 ESG 개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안전 기반의 지속가능 경영’을 본격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