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빅데이터 분석 기반 휴먼에러 근절 최근 5년 사고 데이터 등 분석…관리자 대상 맞춤형 예방대책 특별교육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9일(목)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휴먼에러 예방을 위해 관리자 대상 맞춤형 예방대책 특별교육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지난 3개월간 분석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강병진 에스알 안전본부장을 비롯한 경영진 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통계분석 △인적요인 △직무요인 △조직요인 △환경요인 별 위험개소 및 안전관리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에스알은 올해 7월 체계적인 빅데이터 분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세한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최근 5개년 사고·장애 데이터, SRT 기장 휴먼에러 설문조사, 기후위기정보 등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예방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이 더욱 안심하고 SRT를 이용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나의 청렴 키우기' 캠페인 열어 수서역에서 ‘청렴’의 꽃말 가진 연꽃 함께 키우며 청렴의지 높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화) 수서역에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수서관리역(역장 문제홍)은 역사 직원들과 함께 연꽃 씨앗 발아를 위해 씨앗을 다듬고 연꽃이 지닌 청렴의 의미를 나누면서 임직원 스스로가 청렴 실천 다짐을 마음에 새겼다. 연꽃은 진흙 속에 자라면서도 때 묻지 않은 채 아름답고 깨끗한 꽃을 피워내기에 ‘청렴’의 꽃말을 지니고 있는 만큼, 수서역 직원들이 직접 단단한 연꽃 씨앗을 연꽃으로 피우며 청렴한 마음도 함께 키우자는 취지를 담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연꽃의 꽃말처럼 임직원 모두가 공정하고 투명한 운영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12월 9일부터 연말 SRT 최대 40% 특가할인 에스알 창립 10주년 기념…수서-부산 3만원대 등 더욱 저렴하게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오는 12월 27일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SRT를 이용해온 많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SRT 특가할인상품을 10일(금) 14시부터 판매한다. SRT ‘연말 특가할인’은 열차운행 요일과 승차권 예매 시점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심야시간대 특가할인 열차 이용 시 수서에서 부산, 포항, 여수엑스포 간 3만원대에, 수서-광주송정 간은 2만원대로 더욱 저렴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다. SRT 개통기념일인 12월 9일(토)부터 올해 말일까지 운행하는 SRT 경부, 호남, 동해, 전라선 열차 중 특가할인열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예매는 열차 출발 이틀 전까지 SRT앱과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할 수 있다. 특가할인 대상열차와 사전 예매에 따른 할인율 등은 홈페이지와 앱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그동안 보내주신 국민들의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물가 시대에 보다 저렴하게 SRT와 행복한 연말 여행에 나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에스알, 청소년과 함께 SRT 타고 경주 문화체험 신라 문화탐방 나서 청소년과 역사 여행 … 중소여행사와 협업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일(월)부터 1박2일 동안 수서지역 청소년들과 SRT 여행을 함께하며 문화체험 지원에 나섰다. 이번 여행은 수서종합사회복지관 별빛누리터 참여 청소년이 희망 여행지를 직접 선정한 경주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9명과 에스알 직원들이 SRT로 여행에 동행해 1박2일 동안 대릉원, 불국사, 국립경주박물관, 문무대왕릉 등 신라 유적지를 탐방·체험하며 역사의식 함양을 높였다. 에스알은 이번 경주 여행일정을 제휴여행사와 협력해 개발·판매하고 있는 SRT 여행상품을 활용하여 중소기업과 상생에도 나섰다. 한편, 에스알은 여행에 소외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SRT를 활용해 국내여행을 떠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 사업을 전개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사고의 폭을 넓히고 자아성취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면서도 열차여행을 접할 기회가 적은 이웃에게 SRT 열차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