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2건
  •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에스알, 수능 수험생 지원 특별수송대책본부 운영 16일(목) 수능일 첫차부터 SRT안전운행 등 수험생 수송 지원 총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목) 수험생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에스알은 수능일인 16일(목) 05시에 특별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당일 첫차부터 시험장 입실 마감인 08시10분 사이에 이례사항이 발생 할 경우 긴급투입 할 SRT 열차 1편성을 비상대기 시킨다. 또한, 영어 듣기평가 시간인 13시10분부터 25분간 시험장 소음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열차를 서행운전하며, 열차가 지연되지 않고 정차역별로 정시에 도착하고 출발 할 수 있도록 정시운행을 강화한다. SRT 승차권을 사전에 구매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수험생이 열차에 승차한 경우 수험표 소지 시 부가운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수서역 등 SRT 주요역에는 안내직원을 집중 배치해 수험생이 수험장까지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안내를 지원한다. 한편, 에스알은 15일(수)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험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역사 승강기와 역·열차 난방시설 특별점검 등 한 치의 오차 없는 수송대책 사항 점검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수능 준비에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수능일 승차지원을 통해 SRT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 지역 생태계 보호 위한 'EM흙공 던지기'

    에스알, 지역 생태계 보호 위한 'EM흙공 던지기' 평택지제역, 지역포럼단과 함께 안성천 살리기 환경정화 활동 나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화) 평택지제역 지역포럼단과 함께 지역 하천 살리기 활동으로 안성천에서 ‘EM흙공 던지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군)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발효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공으로 하천의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이날 사용된 EM흙공은 평택지제역(역장 채봉석)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부터 투척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채봉석 SRT 평택지제역장은 “EM흙공 던지기 활동을 통해 안성천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경영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에스알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장애인 문화 예술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에스알, 장애인 문화 예술 지원 위한 기부금 전달 밀알나눔재단 발달장애 작가 성장지원 … 에스알 ESG 캐릭터 함께 개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밀알나눔재단(대표이사 정형석) 발달장애인 청년 작가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ESG 캐릭터를 함께 개발하기 위해 기부금 4백만원을 전달했다고 13일(월) 밝혔다. 에스알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 청년작가를 발굴하고 문화 예술 활동이 고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부금을 전했다. 기부금은 밀알재단 인블라썸 소속 김지우 작가와 함께 ESG 캐릭터를 개발하고 예술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에스알과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할 김지우 작가는 밀알재단 성인발달장애인 작가단 ‘인블라썸(InBlossom)’ 소속이자 발달장애인 아티스트 그룹 ‘도넛박스’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인블라썸 프로젝트는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 양성사업으로, 미술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키고 일자리를 지원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스알 ESG 캐릭터는 내년 3월 발표를 목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에스알과 밀알나눔재단, 서울여자대학교(ESG 산학협력프로젝트)가 참여하는 디자인 협업 크루를 구성해 캐릭터 개발을 도울 계획이다. 김지우 작가의 손에서 탄생할 ESG 캐릭터는 향후 ESG 경영 확산을 위한 굿즈 제작 및 환경보호, 사회공헌 등의 ESG 핵심가치를 전달하는데 역할을 할 예정이다. 김인종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본부장은 “발달장애 청년작가의 미래에 희망을 더해준 에스알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가 청년작가의 자립 역량 강화에 의미 있게 사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적 재능을 가진 청년작가가 꿈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사회공헌의 가치를 전하는 ESG 캐릭터가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과 업무협약

    에스알, 일·생활균형과 안전한 근로문화 확산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과 업무협약…수서역에서 고용노동정책 홍보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9일(목)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지청장 양승준)과 일·생활 균형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스알과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이 공동 파트너로서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문화 정착을 위해 함께 나아가고, 수서역사 내 디지털 사이니지, 게시판 등 SRT 홍보 인프라를 활용하여 주요 고용노동정책 홍보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 캠페인이 SRT 고객들에게 전달되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가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라며, “에스알도 워라밸 실현을 통해  일하는 방식과 문화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알은 유연근무제도를 활용한 주4일제, 4.5일제 탄력근무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정의 달, 하계기간 휴가 사용 장려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과 직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