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2건
  •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적립 기부금 전달

    에스알,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적립 기부금 전달 올해 8월부터 신용카드로 천원씩 모금 … 소액기부문화 확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9일(화) 수서역 나눔키오스크 운영으로 모금된 기부금 1백만원을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관장 이아진)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수서역 이용객들이 신용카드로 1천원씩 나눔 키오스크에 모금해 적립됐다. 소액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올해 8월 수서역에서 운영을 시작했으며 키오스크 화면 중앙에 신용카드 등 결제카드를 긁으면 아동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영상과 함께 천원이 기부되어 쉽고 재미있게 기부할 수 있다. 에스알과 케이씨티가 손잡고 성과 공유제를 통해 개발했으며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 및 정서적 지원 활동을 위한 악기 구입비로 쓰이게 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나눔 키오스크를 통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고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민관 협력을 더욱 활성화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경전·동해·전라선 VR 관광 콘텐츠 공개

    "VR로 SRT 경전·동해·전라선 여행명소 만나보세요" 에스알, VR 관광 콘텐츠 공개…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관광지 여행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8일(월) 가상현실(VR)로 떠나는 SRT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관광 콘텐츠를 SR 홈페이지와 SR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VR 관광 콘텐츠는 지난 9월 1일 새롭게 운행을 시작한 SRT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EXPO) 정차역 인근 여행명소 20곳을 가상현실(VR)로 둘러볼 수 있다. 360도 파노라마 VR 기술로 촬영돼 여행지를 보다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레이션을 적용하여 몰입감을 높였다. 이번 VR 콘텐츠는 재단법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상생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VR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인디스팟과 협업을 통해 제작했다. VR 콘텐츠는 18일(월) 18시에 SR 홈페이지(srail.or.kr)에서 공개되며, SR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VR 콘텐츠 제작 사업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판로를 확장하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역에 SRT 굿즈 팝업스토어 열어

    에스알, 수서역에 SRT 굿즈 팝업스토어 열어 17일(일)부터 열흘간 운영 … 신상품 5종 포함한 굿즈 26종 판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7일(일)부터 수서역 지하1층 맞이방에서 SRT 굿즈 팝업스토어 「SRT, The Gift」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맥세이프 그립톡, 아크릴 베른키링 등 신상품 5종을 포함해 총 42종의 SRT 굿즈를 판매한다. 올해 9월 이탈리아에서 열린 가죽 패션쇼 ‘Mipel 124’에 SRT 굿즈 출품을 기념하여 새롭게 제작한 한정판 베른키링을 선보이며, 올해 공개했던 SRT 굿즈들을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럭키박스는 그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굿즈들로 구성해 온라인과 팝업스토어에서 총 30개 한정 판매하며,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SRT 롤케익도 판매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6일(화)까지 열흘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부스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이나 내년 SRT 굿즈로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카스텔라를 시식 후 SNS에 인증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상시 SNS 이벤트도 연다. SRT 굿즈는 주식회사 코이로와 함께 △서울가죽소년단 △공심채 △온도도시 △위플랜트 △이담소 △준토스 △엘엘엘프로젝트 △오요리아시아 까지 총 9개의 사회적기업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아 주변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굿즈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SRT 굿즈 라인업을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공동체를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JDC와 인사운영 협력체계 강화

    에스알, JDC와 인사운영 협력체계 강화 인사교류 등 인사 운영 발전협의체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양영철)와 인사운영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JDC와 △기관 간 정기 인사교류 △공정 채용을 위한 상호 채용 절차 점검위원회 참관 등 채용고도화 △경영평가 우수사례 공유 등 인사 전반에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 중 ‘인사 운영 발전협의체’를 구축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인사 운영 발전협의체를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교류하고 교육, 자문, 연구 등에 공동참여하며 기관 발전과 우호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축될 인사운영 발전협의체를 기반으로 양 기관이 긴밀한 인사교류와 협력에 나서 함께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