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6건
  • 장애인 일자리 창출 ‘네일케어 룸’ 오픈

    SR, 장애인 일자리 창출 ‘네일케어 룸’ 오픈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1호 사내 카페테리아에 이어 2호 네일케어로 확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여 본사 1층에 사내 직원대상 ‘네일케어 룸’을 개장하고 30일(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에스알 사내 ‘네일케어 룸’은 ’22년에 본사 1층에 개장한 카페테리아 ‘SRTea’에 이어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확대와 직원 복지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에스알은 고속철도 이용 고객에게 깔끔한 용모의 여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근로자・고객이 만족하고 취약계층 일자리도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 확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네일케어 룸에서는 장애인고용공단의 협력으로 네일리스트 1명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범운영을 거쳐 운영시간 및 네일리스트 인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카페테리아와 네일케어 룸으로 1층 복합공간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장소로 거듭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기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MOU

    에스알-수서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MOU 지역발전과 공헌사업 위해 맞손 … 소외계층 여행복지 증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상생·협력 체계 구축 및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닮복지재단 수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혜원)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금)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고유 역할과 기능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활용 연계사업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개발 △정기적인 자원봉사와 후원 등 적극적인 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에스알은 소속별 사내봉사단을 중심으로 매년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거점지역 복지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에스알은 수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수서지역 독거어르신 카네이션 및 생필품 나눔 활동에 나선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별빛누리터 청소년들에게 생애 첫 SRT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고유 업을 활용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을 확대해 공기업으로서 지역 소외계층 복지를 증진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SRT 기장교육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에게 SRT 기장교육  SRT 기장 운전시뮬레이터 직접 체험,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로 육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민철도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 업무를 교육했다고 24일(수) 밝혔다.  이번 SRT 안전교육에는 어린이, 노약자 등 국민철도안전지킴이 7명이 참여했으며, SRT 기장 교육시스템인 운전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하고 운영상황센터를 방문해 재난안전상황실 상황전파체계 등을 확인했다.   SR은 고속철도 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으로 이날 체험행사에는 실제 기장 양성교육 교수진들이 진행했다. ‘안전지킴이’들은 고속철도 시스템 및 운전교육을 직접 받고, SRT 안전운행 업무의 전문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훈련 등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6/5 ~ 6/6 2일 간 … 20량 복합연결열차 8회 추가 투입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월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에 맞춰 SRT를 추가로 투입한다. 에스알은 6월 5일(월)과 현충일 당일인 6일(화)까지 가족단위의 여가통행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20량 복합연결열차를 8회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SRT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복합연결열차를 늘리면 운영좌석이 410석에서 820석으로 2배 확대돼 3,280석을 추가로 공급할 수 있다. 해당 승차권은 23일(화) 14시부터 SRT 홈페이지, 앱, 역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현충일 연휴 동안 빠르고 편안한 SRT로 즐거운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는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효율적인 운행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