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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1일부터 달라지는 SRT 위약금

    SRT 위약금 기준 높여 실 이용객 구매 기회 확대  미탑승 시 3시간 전까지 환불해야 … 주말 취소는 더욱 강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실제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높이기 위해 31일(화)부터 위약금 기준을 강화한다. 승차권 환불 위약금 발생 시기를 앞당겨 조기 반환을 유도하고, 노쇼를 방지해 실제 열차를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승차권 구매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월요일~목요일 열차 승차권은 출발 3시간 전까지 환불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3시간 전에서 출발시각 전까지 환불하면 5%가 발생하며, 특히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10% 위약금을 부과한다. 이용객이 많은 주말과 공휴일 열차 승차권은 출발 1일전까지 환불해도 400원을, 출발 당일에는 3시간 전까지 5% 위약금을 부과해 ‘묻지마 예약’이나 ‘대량 좌석 선점 후 반환’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 출발 후 위약금은 현재와 같이 열차 출발부터 도착 시까지 15%에서 70%까지 위약금이 발생하며, 열차가 도착한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는다. 개정된 위약금 징수기준은 31일(화)부터 1개월의 이용객 대상 집중 안내 기간을 거쳐 내년 1월 31일(금)부터 적용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고속열차를 이용하려는 실제 이용객의 승차권 구매 기회를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 회원제도 개편해 회원 혜택 강화

    에스알, 회원제도 개편해 회원 혜택 강화 총 4만5천명 대상 9.3억원 상당 추가 쿠폰 혜택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회원제도를 개편해 SRT 이용에 따른 회원 혜택을 강화한다. 내년 1일(수)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회원제도는 기존 일반, 우등, 특별, 브이아이피(VIP) 4등급의 회원제도에서 버건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5등급으로 세분화 한다. 개편된 회원제도는 고객에게 실질적 등급 상향을 제공하며, 회원등급에 따라 SRT 운임할인쿠폰, 좌석승급(일반실→특실) 쿠폰을 지급한다. 한 분기 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SRT 승차권을 예매하는 자가 발권 실적이 3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은 브론즈 등급이 부여되며, 운임할인쿠폰 10% 2매와 좌석승급쿠폰 1매를 지급한다. △60만원 이상 120만원 미만 실버등급은 운임할인쿠폰 20% 2매와 좌석승급쿠폰 2매 △120만원 이상 180만원 미만 골드 등급은 운임할인쿠폰 30% 2매, 좌석승급 쿠폰 3매 △180만원 이상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은 운임할인쿠폰 30% 3매와 좌석승급쿠폰 4매를 지급한다. 분기 자가발권 실적이 180만원 이상이었던 브이아이피(VIP) 회원의 경우 자동으로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으로 승급돼 기존보다 운임할인쿠폰 30% 1매와 좌석승급쿠폰 1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새로운 회원등급 및 헤택은 내년 1분기 실적을 기준으로 4월부터 적용되며, 전체 회원 중 약 4만5천명의 등급이 상향될 전망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회원제도를 개편했다.”라며, “앞으로도 에스알의 평생고객 확보를 위해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유니폼 활용 겨울용품 나눔행사

    SRT 유니폼 활용 겨울용품 제작 … 나눔행사 나서 독거 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 위한 유니폼 업사이클링 찜질팩 제작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화) 성탄절을 앞두고 사회적 약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겨울용품 나눔 기부행사에 나섰다. 이날 열린 나눔 행사는 에스알 직원들이 기부한 SRT 여름 유니폼을 활용해 제작한 냉·온수 찜질팩과 유니폼 모양의 주머니를 수서동 주민센터를 찾은 어르신들께 나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엔 직접 방문해 밑반찬도 함께 전달했다. 에스알은 이번 행사를 위해 광주·부산·수서승무센터 직원들이 SRT 유니폼 총 83벌을 모아 찜질팩·주머니 200개를 제작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버려지는 쓰레기는 환경을 오염시키지만, 다시 쓰고 고쳐 쓰면 지역 환경을 살리고 환경경영을 실천할 수 있다.”라며,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을 위한 폐자원 업사이클링 나눔에 지속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청렴노력도 2등급 상승

    에스알,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청렴노력도 2등급 상승 국민권익위원회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발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024년도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에서 청렴노력도와 청렴체감도 개선을 통해 종합청렴도가 1등급 상승했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청렴노력도에서 전년 대비 2등급 상승한 3등급을 획득했으며, 내부직원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 에서도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한 3등급을 받았다. 종합청렴도는 1등급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  에스알은 이번 성과 달성은 올해 초부터 시작한 종합청렴도 우수기관 벤치마킹 및 자체 청렴컨설팅을 시작으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부패취약 4대 분야 선정 △대표이사 주관 청렴 아침방송 △찾아가는 청렴 캠페인 △내부통제 강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등 대표이사와 상임감사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함께 청렴활동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에스알 박진이 상임감사는 “지속 가능한 청렴문화 확산을 통해 내년 평가에선 종합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