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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 공공 혁신 아이디어 공모

    사회가치 확대, 공공성 강화 등 … 대상 200만원 등 총상금 450만원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고 업무혁신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12일(금)부터 오는 11월 12일(월)까지 한 달간이며, SR과 공공기관 혁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공공성 강화 △경제 패러다임 전환 선도 △국민 신뢰 회복 △사회적 가치 확대방안 등 총 4개 분야이다. SR은 사회기여도, 혁신성,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1차 서류평가 및 2차 PT심사를 통해 오는 11월 21일(수) 대상 1편(200만원), 우수상 1편(100만원), 장려상 3편(각 50만원) 총 5편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방법은 SR누리집(www.srail.co.kr)에서 공모전 서식을 다운받아 E-mail(contest@srail.co.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R누리집(www.srai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2월부터 수서역‧동탄역 주차장 하이패스하세요”

    SR-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도입 협약체결’ 오는 12월부터 SRT 수서역과 동탄역 주차장 이용요금 결제가 편리해질 전망이다. SR(대표이사 권태명)은 고속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요금 결제 편의 제공 및 주차장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월) 밝혔다. 주차장 하이패스 결제는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차량이 출차 시 차량에 설치된 하이패스를 이용해서 요금을 자동 정산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국내 등록차량 중 약 76%이상이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어, SR은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이용고객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카드, 현금으로 주차요금을 정산하는 번거로움 없이 출차가 가능하며, 주차장 요금 정산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되는 만큼 주차장 출구 혼잡도도 완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덕율 SR 영업본부장은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지속적으로 이용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R, 제25호 태풍 ‘콩레이’대비 선제 대응

    취약지역 점검 강화 … 주말 비상근무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제25호 태풍 콩레이(KONG-REY)가 북상하여 한반도 남부지역 피해가 우려된다는 발표에 따라 5일(금) 긴급회의를 열어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을 지시했다. SR은 5일 저지대 침수 및 토사유실 우려, 지반침하 개소 등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태풍피해 복구장비 및 자재 비축현황을 점검하는 등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대비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태풍이 상륙하는 주말 동안 자체 비상근무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의 주요 영업권역(수서, 동탄, 지제)이 위치한 중부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상되나, 태풍의 예상경로 변화로 인한 피해 또는 남부지역 피해로 인한 열차지연 등 만에 하나 있을 비상상황에 대비한 사전대응 조치가 필요하다.”라며, “국민의 생명과 철도자산의 보호라는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철저한 준비에 임하라.”고 직원들에게 각별히 당부했다.

  • SRT 수서역 아기쉼터, 힐링 공간으로 새 단장

    편백나무 시공, 자외선 살균 … 유아용품 상시 구비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유아동반 고객을 대상으로 새 단장한 수서역 아기쉼터를 1일(월)부터 운영한다. 수서역 아기쉼터는 유아동반 고객이 수유를 하거나 기저귀를 교체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서역 맞이방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이다. SR은 유아동반 고객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쉴 수 있도록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쉼터 환경을 개선했다. 아기쉼터 실내벽은 아이의 건강을 위해 자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편백나무로 시공했으며, 공기청정기도 새로 설치하여 실내 공기질을 개선했다. 또한 수서역 역무원이 매일 자외선 살균기로 모든 유아용품과 집기를 소독하고 정돈하여 청결 유지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밖에도 비상용 기저귀, 물티슈 등 각종 유아용품 등을 상시 구비하고, 아이의 안정을 위해 실내 음향을 관리하는 등 엄마와 아이 모두 편하게 쉴 수 있는 아기쉼터로 개선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새 단장한 아기 쉼터에서 유아 동반고객들이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몸과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관리와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아기쉼터가 진정한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