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3건
  • SR,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특별점검 및 비상대응

    SR, 제13호 태풍 링링 대비 특별점검 및 비상대응 SR 권태명 사장은 제13호 태풍 링링이 북상하여 우리나라 전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5일(목)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SR은 각 소속별로 보유하고 있는 태풍피해 복구장비 및 자재의 비축현황을 점검하고, 5일(목)과 6일(금) 이틀에 걸쳐 저지대 침수 및 토사유실 우려 등 안전 취약 지역에 대한 특별점검 활동을 펼친다. 또한 비상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태풍이 한반도를 완전히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8일(일) 오전까지 자체 비상근무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한다. 권태명 SR사장은“제13호 태풍 링링은 앞선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여 조기에 비상대응체계를 가동한다”라며, “태풍에도 한 치도 흔들림 없는 안전한 고속철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SR 운전취급규정에 따르면 풍속 30m/sec이상 40m/sec 미만일 경우 170km/h, 풍속 45m/sec 미만일 경우 90km/h 이하로 고속열차 속도를 제한하고, 풍속 45m/sec 이상일 경우에는 고속열차 운행을 보류하거나 중지하게 된다.

  • SR동탄역-동탄6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 체결

    SR동탄역-동탄6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 체결 자율적 환경정화 사업취지에 정기적인 안전점검 활동까지 더해 SRT 동탄역(역장 박보경)은 4일(수) 화성시청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공병찬 동장)와 행복홀씨 입양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행정안전부가 2015년부터 진행하는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공원, 지역명소 등의 일정구간을 시민단체, 공공기관 등이 입양하여 자율적으로 쓰레기 등을 청소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SRT 동탄역 지상광장 1, 2번 출입구 좌우 선단 약 1.0km를 입양구간으로 분기 1회 이상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은 물론, 안전한 고속철도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 안전점검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SRT 동탄역 직원, 동탄6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비롯한 주민자치단체 등 15여명은 SR동탄역을 이용자 관점에서 함께 돌아보고, 입양구간 일대 불법현수막 제거, 생활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박보경 동탄역장은 “동탄6동과 체결한 행복홀씨 입양사업 협약을 바탕으로 SRT개통 이후 크게 주목받고 있는 동탄 신도시의 환경개선에 앞장섬은 물론, 안전한 고속철도 이용환경을 조성하는 노력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살랑살랑 가을바람 SRT와 여행을 떠나요

    살랑살랑 가을바람 SRT와 여행을 떠나요 SRT 여행 홈페이지 ‘가을여행 특별관’ 운영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5일(목)부터 교통정체 없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여행 특별관’을 운영한다. SRT ‘가을여행 특별관’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단풍과 노을 등 계절의 멋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 명소 2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표적인 가을 여행지인 단풍 명소 내장산은 서래봉 코스, 신선봉코스, 내장사 방문 코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덕유산, 대둔산 등 가을 단풍 명소와 담양 죽녹원, 경주 핑크뮬리 등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그림 같은 관광지도 담았다. 잘 알려지지 않았던 완도와 공주의 가을 여행프로그램도 이목을 끈다. 가을여행 상품가격은 SRT 왕복 운임을 포함하여 7만원대에서 30만원대까지 다양하며, 당일, 1박2일 등 일정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RT ‘가을여행 특별관’ 홈페이지(http://tour.srail.co.kr)에서 알 수 있다. 한편, SR은 가을여행상품 이외에도 국내 관광활성화를 해 올해 말까지 예매시간에 따라 운임이 최대 50%까지 저렴한 ‘반값 할인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SRT 홈페이지(http://etk.srail.co.kr)나 스마트폰 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다.

  • SR-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SR-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SR-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업무협약 시회적기업 지속성장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은 4일(수) SR 본사 사옥에서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SR 전용역사 내 유휴 공간 등 유·무형 자산을 활용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 △사회적경제기업의 사업모델 발굴과 창업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홍보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역량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우리 사회에 튼튼하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SR의 철도플랫폼을 활용하여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