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22건
  •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에스알,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과 안전 위해 체계적 관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됐다고 23일(목)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고용노동부 고시에 따라 사업주와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추진한 건강증진활동을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사업장은 3년간 우수사업장으로 인증 받는다.  에스알은 임직원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을 위해 체계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등 다양한 활동을 성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년 전직원 종합건강검진 및 사후상담을 통한 사후관리를 비롯해 △뇌심혈관질환 예방프로그램 △고객응대근로자를 위한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SR마음터치’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관기관과 합동 건강증진 캠페인에도 나서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 청렴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에스알, 청렴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전개 역사 이용객·임직원 대상 명절 선물 바로 알리기 … “마음만 받겠습니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목)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역사 이용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 명절 선물을 바로 알리는 청렴 캠페인에 나섰다. 수서역(역장 박일권) 임직원들은 이날 수서역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명절 기간 청탁금지법 관련 안내문을 부착한 간식을 나누며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 만들기에 나섰다. 24일(금)까지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탄역(역장 김성돈)도 이날 청렴한 문화를 공유하는 “마음만 받겠습니다.” 캠페인을 열었다. 설 명절 기간 청탁금지법에서 금지하는 금품·향응 수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역사 전자 광고판에 청렴주의보 포스터 홍보 △“마음만 받겠습니다.” 손팻말 홍보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카드뉴스 전시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매뉴얼 홍보물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나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건강한 명절 문화를 만들고 정직과 신뢰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작은 실천으로 이어져 투명하고 신뢰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설 명절 맞이 지역아동 음식 나눔 실천

    에스알, 설 명절 맞이 지역아동 음식 나눔 실천 동탄역 봉사단, 지역아동센터 통해 돌봄아동 80여 가구에 떡·만두 등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수)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지역사회 아동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는 명절음식 기부활동에 나섰다. 이날 동탄역(역장 김성돈) 직원으로 구성된 동여울봉사단과 지역포럼단은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재료로 떡, 만두 등 명절 음식을 직접 마련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명절 음식은 아동센터를 통해 지역 돌봄 아동 8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준비한 작은 정성이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동여울봉사단은 2017년 동탄역 직원들이 구성해 자발적으로 역사 주변 환경개선 활동과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 설 연휴 'SRT 알뜰 승차권' 최대 40% 할인

    설 연휴 'SRT 알뜰 승차권' 최대 40% 할인 1월24일~2월2일까지 열흘 간 SRT 운임 할인… 23일 14시부터 판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다가오는 설 명절 기간에 기존 SRT 운임대비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SRT 알뜰 승차권’을 23일(목) 14시부터 판매한다. ‘SRT 알뜰 승차권’은 설 연휴 기간 SRT 잔여석을 활용해 열차운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적용 대상 열차별, 일자별로 최대 할인 적용 시 부산~수서간 3만원대, 광주송정~수서간 2만원대, 포항~수서간 3만원대로 저렴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다. 할인대상 열차는 1월 24일(금)부터 2월 2일(일)까지 열흘 동안 운행하는 열차 중 경부선 54개, 호남선 51개, 동해선 2개로 총 107개 SRT 열차다. 자세한 할인내용은 23일(목) 오후부터 SRT앱과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설은 최대 9일까지 보낼 수 있는 긴 연휴인 만큼 SRT를 이용한 철도여행을 통해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