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22건
  • 동탄역 유관기관 합동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동탄역 유관기관 합동 산업재해예방 캠페인 전개 철도사고·중대재해 ‘제로(0)’ 실현 위한 생활 속 안전의식 확립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화) 동탄역에서 유관기관,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산업재해예방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동탄역(역장 김성돈)은 지티엑스에이운영, 코레일테크 직원들과 안전생활화 어깨띠 착용, 산업재해예방 수칙 피켓을 활용한 홍보 활동에 나서 산업재해예방 안전수칙과 업무수행 전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번 캠페인은 철도사고·중대재해 ‘제로(0)’를 실현하기 위한 선제적 재난대비와 함께 인적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생활 속 안전의식 확립 △작업 전 10분 안전점검 △개인보호구 착용 준수 △지적·확인·환호·응답의 생활화 등 ‘나와 모두를 위한 안전수칙’ 메시지를 담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이 안심하는 철도안전 실현을 위해 예방중심의 안전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 민·관이 하나로 안전문화 확산

    에스알, 민·관이 하나로 안전문화 확산 29개 기관과 안전문화 확산 활동 협력 … 교통약자 안전문화 캠페인 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7일(금) 29개 민간기업·공공기관이 함께한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스알 등 29개 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에스알은 △메타버스 및 VR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실 운영 △교통약자 대상 안전문화 캠페인 △전국 동시 안전 한바퀴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수칙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관 협력을 통해 우리 사회에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안전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을 당부했다.

  • 설 명절 연휴기간 SRT로 69만명 이동

    설 명절 연휴기간 SRT로 69만명 이동 SRT 알뜰승차권 1만여명, 8천7백만원 할인 받아 … 사고예방 등 안전 총력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달 24일(금)부터 이달 2일(일)까지 설 명절 특별수송기간 동안 총 69만명이 SRT를 이용했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설 연휴 열흘간 국민의 편안한 귀성·귀경길을 위해 SRT 열차를 총 54회 증편하여 22,140석을 추가로 공급했다. 하루 평균 6.9만명이 SRT를 이용했으며, 설 당일인 1월 29일(수)엔 7.4만명으로 이용객이 가장 많았다. 또한, 명절 역귀성·역귀경 지원을 위해 ‘SRT 알뜰승차권’을 운영하며 열차운임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여명이 약 8천7백만원을 할인받았다. 한편, 에스알은 설 연휴기간 이례사항 대비 안전운행 확보 및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을 위해 안전·역무·승무·차량·시설 다섯 개 분야에 걸쳐 선제 점검했으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했다. 명절연휴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승강설비·영업설비 등 고객이용 시설물을 점검했으며, 고객사고 예방을 위해 수시로 순회 점검에 나서는 등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열흘 간 안전사고 발생 ‘제로(0)’를 기록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선제적 안전관리에 나선 덕분에 설 연휴기간 대설 속에서도 차질 없이 안전한 수송을 마칠 수 있었다.”라며, “당분간 이어지는 한파에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민의 편리한 교통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열차 블록세트 출시

    에스알, 옥스포드와 손잡고 SRT 열차 블록세트 출시 SRT 첫 완구 굿즈 선보여 … 온‧오프라인 동시판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국내 블록 완구 제조사 ㈜옥스포드와 협업하여 만든 SRT 열차 블록세트를 지난 1월 31일(금) 출시했다.  에스알에서 첫 완구 굿즈로 선보인 옥스포드 SRT 열차 블록세트는 열차, 역, 피규어 3종 등으로 구성됐다. 114개의 블록조각과 스티커를 이용해 역사를 조립하고 SRT 열차를 직접 꾸밀 수 있다.  특히, 블록세트에 포함된 SRT 열차는 버튼 조작으로 레일을 따라 전진, 후진을 할 수 있는 전동열차로, 불빛과 효과음도 작동할 수 있어 생동감과 재미를 한층 더했다.  옥스포드 SRT 열차 블록세트는 옥스포드블록 공식 스토어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포함한 온라인 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2월 중순부터는 국내 대형마트 판매도 예정돼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스알은 지난해 옥스포드와 SRT 굿즈 개발을 위한 성과공유제 협약을 맺고 유아, 어린이 고객을 위한 SRT 블록 완구 출시에 협력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처음 선보인 SRT 완구 굿즈가 어린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라며, “국내 최대 장난감 블록 브랜드 옥스포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