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22건
  •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에스알,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국민과 함께 만드는 철도 안전문화 … 교통약자 포함해 20명 위촉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월)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열어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번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철도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해 총 20명을 선발했다. 특히 교통약자인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 등이 함께 참여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제4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안전점검의 날 △안전문화 캠페인 △비상대응훈련 등 주요 안전 참여활동에 함께하며 국민이 체감하는 철도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철도 안전지킴이와 함께 안전한 철도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철도 안전을 함께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는 활동이 철도 안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SRT가 고객감사제로 찾아왔습니다

    "SRT가 고객감사제로 찾아왔습니다" 20일부터 한 달 동안 최대 40% SRT 알뜰승차권 할인 호텔·리조트·렌터가·테마파크 등 프로모션과 경품 지급 이벤트 열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봄을 맞아 20일(목)부터 한 달 동안 ‘SRT 고객감사제’를 통해 SRT 이용객에게 특별 운임할인과 프로모션 제공에 나선다. SRT 고객감사제 기간 이용할 수 있는 ‘SRT 알뜰승차권’은 20일(목)부터 4월 20일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최대 40%까지 할인한다. 할인대상 열차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이달 31일(월)까지 SRT플레이(SRT Play) 결합상품을 이용하면 최대 50% 열차운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고객감사제 기간 중에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SRT와 제휴를 맺은 전국의 주요 호텔·리조트에서 객실과 부대시설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렌터카와 카쉐어링, 크루즈 등 연계교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테마파크, 전시, 공연 등과 연계한 할인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감사제 기간 동안 SRT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최대 이용금액을 기록한 고객에게는 SRT를 100% 할인 받을 수 있는 운임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SRT 30% 운임할인쿠폰, 호텔숙박권, 테마파크 이용권, 울릉도 선박 승선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이번 고객감사제를 통해 봄철 즐거운 열차여행을 떠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철도서비스와 더 큰 만족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상동기 범죄 대응 훈련 전개

    에스알, 동탄역에서 이상동기 범죄 대응 훈련 전개 묻지마 범죄 발생 가정해 철도경찰과 신속한 공조 체계 점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금) 철도특별사법경찰대(이하 철도경찰)와 함께 동탄역사 내 이상동기 범죄 발생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훈련에 나섰다. 이날 동탄역(역장 김성돈)은 흉기를 이용한 이상동기 범죄 발생을 가정해 상황 접수를 시작으로 △유관기관 신고 △상황전파 △대피유도 △응급환자 구호 △철도경찰 범죄자 진압 체포 과정을 실전과 같이 훈련하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유관 기관 간 신속한 공조를 통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인명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도역사 내 범죄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유관 기관과 공조 체계를 공고히 하여 이용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탄역은 이번 훈련의 전 과정을 촬영하여 내부 영상교육 자료로 활용하는 등 비상대응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 폐자원 선순환 활동

    에스알, 협력사 합동 폐자원 선순환 활동 전개 평택지제역, 페건전지·폐의약품 수거 후 폐자원 당국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화)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를 방문해 지난달부터 보름동안 수거한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전달했다. SRT 평택지제역(역장 구명숙) 임직원 봉사단은 평택지제역 상주기관 및 임점매장 등 협력사와 함께 모은 폐자원을 전달하며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다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된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은 평택시 자원순환과와 보건소에서 안전하게 처리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임직원과 협력사가 모은 작은 손길로 지역 환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환경보호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