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알리오플러스 출석이벤트
  • 역사 엘리베이터 버튼에 자외선 살균장치 설치

    SRT역사 엘리베이터 버튼에 자외선 살균장치 설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혁신 방역기술 지속 도입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SRT역사 엘리베이터 버튼에 자외선 살균장치를 설치해 고객이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SR은 SRT역사 이용객들이 엘리베이터 버튼 사용을 통한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SRT 수서·동탄·지제역 엘리베이터 버튼에 자외선 살균장치 50개를 설치했다. 한편, SR은 2017년부터 SRT 수서역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 살균장치를 설치해 운영 중이며, 지난해에는 승차권 자동발매기 스크린을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한 비접촉식 ‘에어터치’ 스크린, 스마트 살균게이트 등 혁신 방역기술을 도입해 빈틈없는 방역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방역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코로나19 감염 없는 ‘코로나 프리존’을 견고하게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 여름철 폭염대비 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SR, 여름철 폭염대비 안전 홍보 캠페인 전개 SR 시민안전체험단과 합동 안전홍보활동으로 대국민 안전문화 증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일(금) SRT 수서역에서 SR 시민안전체험단과 합동으로 폭염대비 안전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최근 5년간 국내 온열질환자가 매년 천명 이상 발생하고 있어 올해도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만큼, SR은 수서역 이용객에게 부채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SR은 폭염대비 여름철 안전관리 대책으로 수서·동탄·지제역사를 무더위 쉼터로 상시 운영하고, 열차 냉방장치 특별점검 및 기상예보 안내방송을 하고 있다. 박규한 SR 안전본부장은 “최근 재난관리 활동은 민간협력 중심의 예방·대비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안전문화 홍보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SR,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획득 정보보호 인프라 확충 및 정보보호활동 평가에서 최고등급 인증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021년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기업의 보안역량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 인프라 확충 및 정보보호활동 등 총 30여개의 세부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정보보호 준비 수준을 5단계 등급으로 평가한다. SR은 ISMS-P 및 ISO 27001 등 국내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며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갖춰왔으며,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실천 퀴즈대회를 통한 의식제고 활동과 담당인력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교육 등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 한편, SR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2년 연속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지정된데 이어 이번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하며 더욱 견고한 정보보호 체계를 구축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자발적인 평가 준비와 견고한 정보보안 체계를 갖추기 위한 꾸준한 노력이 이번 최상위 등급이란 결과로 증명됐다.”라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SR 정보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