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권태명 SR 대표이사, ‘고!고! 챌린지’ 동참

    권태명 SR 대표이사, ‘고!고! 챌린지’ 동참 ‘다회용품 사용으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하GO, 탄소 발자국 줄이GO’ 실천 약속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21일(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탈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올해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와 하지 않을 일 한 가지를 약속하는 인증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캠페인 참여문구로 ‘다회용품 사용으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하GO, 탄소 발자국 줄이GO’ 실천을 약속하며, “전 임직원이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적극 참여해 생활폐기물을 줄이고 국가 온실가스배출 저감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권태명 대표이사는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박영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을 추천하며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갔다.

  •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도 SRT 할인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도 SRT 할인 SR, 군 전환복무자 할인으로 더 많은 군 장병에게 고속열차 할인 혜택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6일(금)부터 군 장병의 복지혜택 향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기존 육·해·공군 장병에게만 적용되던 군 장병 할인을 전환복무자인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 근무자까지 확대한다. 기존 SRT 군 장병 할인은 병역 의무를 수행 중인 육·해·공군 장병만 SRT 이용 시 열차운임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군 장병 할인 확대로 의무경찰 등 군 전환복무자도 부대 담당자에게 할인승차권 구매를 요청하면, 소속부대 계정을 통해 SR홈페이지(etk.srail.co.kr)에 접속해 할인승차권을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의무경찰대원이 포상휴가, 외박, 외출 시 후급할인도 적용할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군 장병 할인 확대로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 중인 군 전환복무자에게도 군 장병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SR의 공공성 강화와 고객의 혜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승강기 갇힘 사고 대응훈련 전개

    SRT 지제역, 승강기 갇힘 사고 대응훈련 전개 승강기 수동취급 실습 교육 통해 위기대응능력 높여 SRT 지제역(역장 박민규)은 14일(수) SRT 지제역에서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원활한 비상대응을 위해 위기대응훈련을 전개했다. 이번 위기대응훈련은 지제역 이용객이 승강기에 갇히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가정해 역 직원들의 신속한 현장출동, 승강기계 취급요령 및 승객 구호역량을 점검했다. 승강기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승강기 수동취급 실습교육을 하고, 사고발생 시 승객의 불안감 해소 등 행동요령 등을 숙지하며 지제역 직원들의 위기대응력을 높였다. 박민규 SRT 지제역장은 “승강기 이용객 갇힘 사고는 역에서 실제로 발생 가능한 만큼 이번 훈련은 직원들에게 꼭 필요한 훈련이었다.”라며, “승강기 관련 훈련을 주기적으로 하는 등 다양한 훈련을 전개해 고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역사 출입고객 전수 발열측정 등 방역강화

    SR, 역사 출입고객 전수 발열측정 등 방역강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고객안전 확보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12일(월)부터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역사 출입고객을 대상으로 전수 발열측정을 하는 등 방역조치 강화에 나섰다. SRT 전용역(수서·동탄·지제역)은 고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고객 승하차 동선을 분리하고 바닥에는 유도안내를 부착했다. 역사 진입구에는 한번에 최대 30명까지 발열측정을 할 수 있는 ‘발열 감지 키오스크’를 설치해 승차고객을 대상으로 전수 발열측정을 한다. 발열 감지 키오스크는 사람의 얼굴에만 반응해 열화상카메라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무증상 확진자를 통한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임직원 코로나19 선제 검사를 권고하는 등 ‘숨은 감염자 찾기’에 나서며, 위생방역물자 품귀현상을 대비해 마스크 등 방역물자를 추가 확보하고 철저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SR은 철저한 방역조치로 모든 임직원 및 SRT 역·열차 이용고객 중 코로나19 감염 사례 ‘Zero’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거리두기 단계 개편 후에도 승차권 판매 방안은 유지한다. 전 좌석을 운영하되 1인당 발매 매수는 4매 이하로 제한하며, 단체승차권 발매도 제한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철저한 방역활동과 고객들의 마스크 착용 등 적극적 예방 활동 덕분에 코로나19 확산에도 SRT 이용 중 확진자 발생을 막을 수 있었다.”라며, “역·열차 내 방역대책을 철저히 재정비해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SRT 이용객 안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