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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서역 승강장에 비대면 무인편의점 도입

    SR, 수서역 승강장에 비대면 무인편의점 도입 SRT 고속열차 형상화한 자판기형 무인편의점 이용할 수 있어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서비스 확대와 차별화된 랜드마크 조성을 위해 수서역 승강장에 SRT 고속열차를 형상화한 자판기형 무인편의점을 도입했다고 14일(화) 밝혔다. 수서역 무인편의점은 생수 등 음료와 간식류를 비롯해 충전기 등 생활용품까지 약 160여개의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그동안 승강장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분석해 구비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SRT 이용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구성했다. 또한, SR은 SRT 열차모형 무인편의점이 어린이고객에게 재미와 관심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으로 조성해 더울 흥미를 끌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변화되는 영업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야한다.”라며,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전개

    SR, 철도교통안전의 달 맞이 안전캠페인 전개 민간기관·시민들과 합동으로 다양한 안전홍보 활동 나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철도교통안전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일반시민 및 민관기관과 합동으로 다양한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기반 재난안전 거버넌스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시민안전체험단 등 민간기관, 시민들과 협력해 고속철도 이용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철도교통전 관심을 유도하고 안전의식 함양에 나설 계획이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는 SRT수서역-강남세브란스병원 셔틀버스에서 철도교통 이용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신분당선 운영사인 네오트랜스, 전국자율방재단 및 시민안전체험단과 함께 열차 이용 에티켓, 국민행동요령수칙 리플릿을 배포하며 다양한 안전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추석명절 등 철도 이용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안전하게 역과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철도안전문화 캠페인을 적극 펼쳐 안전하고 편안한 열차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추석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

    SR, 추석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 지역 전통시장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과일 전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9일(목)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전통시장에서 과일을 구입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SR은 자매결연을 맺은 석촌시장에서 500만원 상당의 배 125상자를 구입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 소비촉진을 돕고,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다자녀 가구 등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한가위를 맞이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R은 지난 8월에도 코로나19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과일세트를 전달하고,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6천장을 기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율 72.7%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율 72.7% 경부선 72%, 호남선 74.7% 기록…지난 설 명절 대비 8.7%p 증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7일(화)부터 9일(목)까지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결과, 판매대상 좌석 181,896석 중 72.7%인 132,287석이 예매됐다고 밝혔다. SR은 올해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SRT 전체좌석 중 창측좌석 181,896석만 판매했다. 전체 351,780석 대비 예매율은 37.6%다. 이번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율은 올해 설 명절 대비 8.7%p 증가했고, 지난해 추석 예매율 보다는 4.8%p 증가했다. 예매한 승차권은 12일(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기간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된다. 전화로 예매한 경로·장애인 고객은 12일(일)까지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소지하고 역 창구에서 결제 후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추석 명절 SRT 잔여석 예매는 9일(목) 오후 3시부터 역 창구, 자동발매기, 홈페이지, 앱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SR은 잔여석 예매 및 결제를 위해 역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체온측정, 전화출입명부 작성, 대기 고객 거리두기 준수 등 철저한 방역에 나선다. 이번 추석 명절 기간은 열차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명절에 운영하던 입석 승차권을 판매하지 않는다. SR은 승차권 없이 열차를 탑승하는 고객이 없도록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무임승차 고객에게는 부가운임을 엄정하게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중고거래 온라인 사이트 운영사와 협력 및 자체 검색을 통해 승차권 부당거래 등 비정상 거래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SR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안전한 고객 운송을 위해 역 시설 및 열차 차량 정비를 중점 관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