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SRTx영화 '비상선언' 특별이벤트

    SRTx영화 '비상선언' 특별이벤트 SR, 여름휴가철 SRT 이용객에게 영화관람권, SRT운임할인쿠폰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8월 3일(수) 개봉하는 항공 재난 영화 ‘비상선언’과 함께 SRT 운임할인쿠폰 및 영화예매권을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를 연다. SRT × 영화 ‘비상선언’ 이벤트는 8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여름휴가철 SRT를 이용하는 SR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홈페이지와 앱에서 SRT를 예매 후 이벤트 기간에 열차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SR은 추첨을 통해 비상선언 영화관람권 및 SRT 10% 운임할인권을 각 50매씩 제공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겐 문자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SR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 SRT 고객의 문화생활 증진과 코로나19로 침체됐던 한국영상산업 진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화 ‘비상선언’은 비행기 테러로 사상 초유의 항공 재난을 다룬 영화로, 자세한 영화소개는 SRT 차내지인 SRTm 8월호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무더운 여름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SRT를 이용해 즐거운 여름 휴가도 보내고, 스릴 넘치는 영화관람도 함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SRT 공공할인 이용 더욱 간편하게

    SRT 공공할인 이용 더욱 간편하게 임산부·다자녀 가족할인 신청 창구 확대하고 절차도 간소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금)부터 임산부, 다자녀 가족이 더욱 편리하게 SRT 공공할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임산부, 다자녀 가족 SRT 할인은 SR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할 수 있었다. 29일(금)부터는 정부24 누리집(gov.kr) 또는 보건소, 주민센터에서도 할 수 있어 신청 창구가 확대되고, 정부 행정정보 시스템 이용을 통해 신청 즉시 실시간 인증체계로 승인 받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SRT 공공할인 이용할 수 있다. 특히, SRT 운임의 30%를 할인받는 임산부 할인과 다자녀 가족 할인을 중복으로 등록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유리한 공공할인을 이용해 할인혜택이 연간 두 배 확대된다. 한편, SR은 SRT 공공할인제도 이용 활성화와 할인별 상징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컬러마케팅을 도입하여 할인 상품별 상징적 컬러를 매칭, 네이밍을 새롭게 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새롭게 개선된 SRT의 공공할인 서비스를 통해 더욱 많은 국민이 고물가 시대에 부담 없이 고속철도를 이용하기 바라며, 고객이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SR의 착한 변신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 SRT 차량 정비 혁신 사장이 직접 챙긴다

    SR, SRT 차량 정비 혁신 사장이 직접 챙긴다 고속차량 혁신추진단 신설 … 신속한 사고차량 복구, 효율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을  위해 ‘고속차량 혁신추진단(TF)’(이하 추진단)을 운영한다고 28일(목) 밝혔다. 추진단은 혁신방안의 신속한 실행력 확보를 위해 이종국 대표이사가 직접 단장을 맡아 진두지휘하고, 기술본부장 등 내부전문가와 제작사, 연구기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다. 앞으로 추진단은 △사고차량의 신속한 복구정비 모델(Fast-Track) 제시 △혁신적 차량정비 모델 개발 △스마트 차량기지 건설 지원 등 고속차량정비 혁신을 선도하게 된다. 추진단은 우선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인근 탈선 사고로 피해를 입은 SRT #203 차량에 대해 민간 협업을 통한 정비기간 단축 등 혁신적인 복구 정비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SRT #203 차량 이송, 향후 정비방안까지 직접 챙겼다. SRT #203 차량은 27일(수) 광주광역시 소재 고속열차 차량기지에서 출발하여 정비공장이 있는 신창원역까지 14시간에 걸쳐 이동했으며, 이종국 대표이사는 다음날 28일(목) 새벽까지 이송한 관계자들을 현장에서 격려하고 열차의 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앞서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는 복구정비 참여 민간업체와 차량정비 점검회의를 열고 향후 정비방향, 정비일정 등 차량복구 정비기간 단축 방안을 논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어려운 가운데 사고차량 회송에 헌신적으로 힘써준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고속열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지역축제 연계 국내 관광활성화 지원

    “SRT 타고 지역 축제 편하게 다녀오세요” SR, 지역축제 연계 민간 관광산업, 국내 관광활성화 지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SRT를 이용하여 지역축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지원 등 연계방안을 전개한다고 27일(수) 밝혔다. SR은 7월부터 12월까지 SRT 주요 정차역 인근 지역에서 개최하는 지자체 축제 및 행사에 대해 홈페이지, 앱 등 SR 플랫폼을 활용해 대국민 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SR은 앞서 7월에 열렸던 ‘부산항 축제’와 ‘대구 치맥페스티벌’ 홍보 지원에 이어 30일(토)부터 8월 7일(일)까지 열리는 ‘제26회 부산바다축제’ 홍보도 지원한다. 부산 해운대, 다대포, 광안리해수욕장 등 축제장소 안내를 비롯해 일정, 행사내용, 이용방법 등 자세한 사항을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은 지역축제 홍보 지원을 통해 장기간 침체된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관광 활성화를 돕는 한편,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해 축제장 주변에서 발생하는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SRT를 타고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SRT 플랫폼을 활용하여 국내 관광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