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안전체험단이 직접 체험해본 SRT '절대안전' SR 시민안전체험단, SRT 운전실 시뮬레이터 등 핵심 안전관리 업무 체험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일(수) 제2기 SR 시민안전체험단과 함께 고속철도 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번 안전업무 체험활동에는 시민안전체험단 5명이 참여한 가운데 SRT 기장 교육 시스템인 운전시뮬레이터를 체험했다. SR은 고속철도 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으로 지정돼있어 이날 시민안전체험단은 실제 기장 양성교육에 나서는 교수에게 운전교육을 받으며 SRT 안전운행 업무의 전문성을 체감했다. 또한, 재난 및 사고 발생 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재난안전상황실도 견학하며 재난안전관리 중요성을 체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시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다양한 안전관리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시민안전체험단 등과 함께 더 많은 안전관리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SRT·스머프 3행시 쓰고 캠핑 굿즈 받자 SRT 스머프 굿즈 출시 기념 이벤트…SRT 스머프 굿즈, 커피쿠폰 등 지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스머프 굿즈’ 출시를 기념해 SRT·스머프 3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일(수)부터 28일(일)까지며, SRT 인스타그램(@srtraveler) ‘SRT 굿즈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SRT’나 ‘스머프’로 3행시를 쓰면 참여할 수 있다. SR은 참가자 가운데 5명에게 ‘SRT 스머프 굿즈’ 3종 세트를, 1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SRT 스머프 굿즈는 SR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 예술과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옴니아트(얼킨)’가 제작했으며, 숲속 버섯마을에 사는 스머프와 SRT를 타고 피크닉을 떠날 때 함께하는 소품들이다. ‘SRT & 스머프 굿즈’는 피크닉매트, 미니폴딩체어, 보틀백 3종으로, 노랑, 빨강, 그린, 보라 등 피크닉의 즐거움을 더하는 컬러들로 구성됐다. SRT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SR, 가출아동 안전한 부모님 품으로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 신고로 경찰과 함께 가족에게 인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7월 31일(일) 평택지제역에서 배회하고 있던 가출아동을 안전한 부모님 품으로 인계했다고 2일(화) 밝혔다. 이날 20시경 이민우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은 남자 아동이 평택지제역 맞이방을 배회하고 있었다는 고객신고를 받고 남자 아동을 만나 대화를 시도했다. 12살 정도로 보이는 아동과 대화를 나눈 이민우 역무팀장은 아동이 거주지나 부모님 위치 등 대답에 일관성이 없어 가출아동임을 직감했다. 아동에게 부모님 연락처를 확인한 이민우 팀장은 112 신고와 함께 부모에게도 연락해 현장으로 온 경찰과 가족에게 아동을 인계했다. 이민우 SRT평택지제역 역무팀장은 “매년 훈련하는 실종아동 조기발견을 위한 훈련과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역사 내에서 실종아동이나 가출아동 뿐만 아니라 노인, 장애인 등이 보호자 없이 위험에 처하는 상황이 발행하지 않도록, 역 순회를 강화하고 빠르게 신고하는 등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고”라고 말했다.
SR-사회적 기업들 'SRT 굿팀' 결성 SR, ESG 굿즈 제작으로 사회적기업 혁신 역량 강화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대표 홍찬욱)는 SRT 굿즈 제작을 위한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SRT 굿즈 제작팀’(이하 SRT굿팀)을 결성했다고 2일(화) 밝혔다. ‘SRT굿팀’은 고속열차 SRT 브랜드를 활용하여 ESG 굿즈를 공동 기획․제작․판매하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제품개발 역량 강화 △마케팅 및 판로 구축 노하우 축적 등 사회적기업의 혁신 역량 강화를 목표로 성과공유제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일회성으로 구매해주는 것을 넘어 ‘함께 기획하고, 함께 고객에게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SRT굿팀’은 에스알과 SRT 굿즈를 주관하는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주축으로 △서울가죽소년단(ESG 굿즈 제작) △어웨이크(문화기획) △㈜옵니아트(지속가능 패션 제품) △온도도시협동조합(라이프 스타일 상품 기획) △㈜한누리(ESG 자원재활용) △㈜주렁주렁(제로웨이스트 상품기획) 등 6개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했다. ‘SRT굿팀’은 환경보호(E), 사회적가치 향상(S), 동반성장(G) 등 ESG를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며, 여름기획으로 ‘친환경 트래블 키트’, ‘SRT 스머프 굿즈’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한 친환경 트래블 키트는 폐목재(CXP) 칫솔, 스머지 스틱, 고체치약, 올인원 조각비누, 섬유 향수 등(기획 ㈜주렁주렁)으로 구성됐으며 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제작에 참여했다. 특히 판매 수익금은 모두 파우치 제작을 담당한 여성인권상담소 ‘소냐의집’으로 배분했다. 또 지난달에는 예술과 업사이클링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옵니아트(ULKIN)’와 ‘SRT & 스머프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고객이 만들어준 SRT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사회적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SRT 굿즈를 취약계층과 동행하는 국민브랜드로 육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과 사회적기업 코이로를 주축으로 사회적기업들로 구성된 ‘SRT 굿팀’은 친환경 트래블키트(사진 위), ‘SRT & 스머프 굿즈’(사진 아래) 등 ESG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