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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너지의 날 행사 "불을끄고 별을켜다"

    SR, 에너지 효율·절약문화 확산 "불을끄고 별을켜다" 제19회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안전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실천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월)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여름철 효율적인 냉방기기 사용과 전국 동시 소등 등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했다. ‘제19회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에어컨 등 냉방기 가동을 멈추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여름철 안정적인 에너지 수요와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행사다. 에스알은 강남구 수서 본사와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 그리고 부산·광주에 위치한 승무센터 등을 포함해 전사가 이날 낮 시간 냉방기 절전과 야간 소등 행사에 동참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 아이, 내 가족, 내 세상의 미래를 위한 최고의 배려는 환경보전과 에너지절약이다.”라며, “ESG경영과 연계한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앞장서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모색하고, 전 직원이 합심해 에너지 절약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위촉

    SR,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위촉 전문가·시민·온라인그룹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로 구성해 국민체감도 향상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19일(금)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을 위촉했다. 전문가·시민·온라인 그룹 등 총 59명으로 구성된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은 △경영혁신 △사업혁신 △지역상생 등 경영전반의 혁신성장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에스알의 대국민 소통채널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에스알은 정부 정책과 연계되어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ESG·혁신·윤리경영 등 분야별 혁신단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 성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참여혁신단은 2019년 1기를 출범해 에스알의 혁신 기반을 다지고 역량을 강화해왔다. 지난해에는 시민참여 대토론회를 통한 176건의 경영자문과 ‘2022년 ESG 경영 보고서’ 발간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혁신활동을 수행했으며, 이번 3기는 국민 소통을 강화하고 더 많은 의견을 청취하고자 기존 12명에서 59명으로 참여 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시민참여혁신단을 통해 질 높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단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혁신 성과를 창출하며 공기업 혁신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노사 공동 수해지역 복구 활동

    에스알, 노사 공동 수해지역 복구 활동 나서 성남시 탄천변 원예하우스 찾아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17일(수) 노·사 공동으로 수서역 인근 침수피해 지역을 찾아 수해 복구 활동에 나섰다. 이날 에스알 노·사 임직원 20여명은 수도권 집중호우로 인해 원예하우스 85개동이 침수피해를 입은 성남시 탄천변 저지대 화훼농가를 찾아 파손된 비닐하우스 철거와 쓰레기 수거 등 수해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침수 피해 이재민들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이불을 비롯한 생필품 등 2백만원 상당의 구호물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피해가 빨리 복구되기를 바란다.”라며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 사내 유튜버 '에쌀씨'

    유튜버로 소통하는 '에쌀씨' 를 소개합니다 직원 일상부터 자체제작 웹드라마까지 … 고객에게 한발짝 더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사내 유튜버 ‘에쌀씨’(SR씨; SR Contents Creator)를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고 15일(월) 밝혔다. 에스알 직원들로 구성된 ‘에쌀씨’는 유튜브에서 에스알을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매달 1건 자신이 선정한 주제로 직접 영상을 기획·출연·촬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로 대중과 소통한다. ‘에쌀씨’들은 SRT 열차 이용 중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이나 공기업 직원의 일상, 정차역 인근 맛집 소개, 열차 여행 방법, 지역 특산물 소개 등을 통해 열차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에쌀씨가 제작한 영상은 오는 9월부터 에스알 공식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srtravele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기관이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있는 유튜브 공간으로 찾아가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