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SRT 열차 지연배상 제도 개선 효과

    SRT 열차 지연배상 제도 개선 효과 '매우 맑음' 지연배상금 자동 환급 절차 도입으로 환급률 평균 67.3% → 97.3%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열차 지연 시 고객에게 배상금을 환급해주는 지연배상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환급률이 97.3%로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스알은 지난해 8월 SRT 열차가 20분 이상 지연 시 지연배상금을 환급해주는 제도를 고객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환급되도록 개선했다. 이전까지 지연배상금을 받으려면 1년 이내에 역 창구를 방문해 요청해야 환급을 받을 수 있어 환급률은 67.3%에 그쳤다. 하지만 지난해 자동 환급 절차 도입 이후에는 지연배상금 환급률이 97.3%로 개선 전보다 30%p나 증가했다. 특히 신용카드로 SRT 승차권을 구매하는 98.8%에 달하는 고객이 지연배상금 자동 환급제도 효과를 톡톡히 봤다. 올해 3월에는 SRT 승차권을 현금으로 구매한 고객도 역 창구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찾지 않아도 SRT 앱에서 지연배상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 결과 현금 구매 승차권 지연배상금 환급률도 개선 전 31.6%에서 44.8%로 13.2%p 증가했다. 에스알은 고객이 환급받을 수 있는 지연배상금을 놓치지 않도록  SRT앱, 홈페이지, 역 전광판 등을 통해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철저한 열차 안전관리로 고객들이 SRT 지연으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열차 지연이 발생하더라도 고객 분들이 편하게 지연배상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상지대학교와 산학협력 과제 추진

    SR, 상지대학교와 산학협력 과제 추진 대국민 소통 확대 위한 MZ세대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 발굴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상지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대국민 소통 확대를 위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발굴 과제를 추진한다고 20일(화) 밝혔다.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소셜미디어 마케팅’ 강좌에서 에스알의 지원과 함께 SNS 홍보마케팅 캠페인 전략을 발굴한다. 에스알은 MZ세대의 아이디어를 듣고 우수한 전략을 제시한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전략이 내년도 사업으로 추진될 경우 수상 학생을 기획자로 위촉하여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실무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MZ세대와 함께 적극적인 국민소통 방안을 고민하고 미래인재 양성도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실로 이어지는 유의미한 과정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동탄역 폭발물 대테러 훈련

    SRT 동탄역 폭발물 대테러 훈련 실시 유관기관 합동 …  테러상황 가정한 초동조치 대응훈련 SRT 동탄역(역장 이재춘)은 19일(월) 동탄역 지하주차장에서 폭발물 테러대응 실전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화성동탄경찰서, 경찰특공대와 함께 폭발물 대테러 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지하3층 주차장에서 폭발물로 의심되는 가방이 발견된 상황을 가정하여 상황전파, 유관기관 신고, 고객대피, 폭발물 처리반 투입 등 폭발물 테러 상황 시 문제해결을 위한 기관별 신속한 조치사항을 실전과 같이 수행하였다. 이재춘 동탄역장은 “동탄역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비상사태 발생을 대비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초동조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태풍 난마돌 비상대책본부 운영

    에스알, 태풍 난마돌 비상대책본부 운영 SRT 이용 시 운행정보 확인 … SRT 운행 조정도 검토 SRT 운영사 에스알(이종국 대표이사)은 제14호 태풍 ‘난마돌’이 북상함에 따라 고속열차 안전운행을 위해 열차운행이 조정될 수 있다며 고객들에게 열차 이용 시 운행정보를 반드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난마돌의 영향에 따라 운행이 조정될 수 있는 열차는 19일(월) 오전 경부고속선 동대구-부산 상하행 구간이다. 열차운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RT앱과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에스알 운행규정에 따르면 SRT는 안전을 위해 풍속 30m/sec 부터 170km/h 이하로 서행하며, 풍속이 45m/sec 이상일 경우 운행을 보류하거나 중지하게 된다. 한편, 에스알은 18일(일) 14호 태풍 난마돌 관련 위기경보를 발령하고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해 태풍의 진행 상황과 열차 안전운행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강풍, 강우 시 SRT 운영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