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전국 사회적 기업 참여하는 한마당 개최 ‘2022 함께 SR’, 수서역 문화공간에서 10월27일~11월2일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목)부터 11월 2일(수)까지 7일간 SRT수서역 3번출구 앞 광장 컬쳐존에서 ‘2022 함께 SR’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세종·익산·전남 등 전국을 잇는 SRT 주요 권역과 제주까지 전국 22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지역별 특산품 및 우수물품을 소개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공동체 이익을 우선하는 사회적경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서역 현장 판매부스에서 국민들이 직접 사회적 기업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판매한다. 특히, 행사시간 동안 하루에 2차례씩 실시간으로 사회적기업 대표가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 출시된 물품을 포함한 SRT굿즈존, 커뮤니티존, 포토존 등이 운영되며 고객 대상 SNS 댓글달기, 현장 인증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철도플랫폼을 활용한 협력사업을 통해 ESG 중심의 상생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R, 부패사고 'Zero' 달성 위한 직무청렴계약 체결 대표이사와 임원간 계약에서 1급 이상 간부직원까지 대상 확대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수)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대표이사와 1급 이상 간부직원간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 에스알은 최근 공공기관 윤리경영에 대한 국민의 높아진 관심과 기대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이종국 대표이사와 임원간 체결한 직무청렴계약 대상을 이날 1급 이상 간부직원까지 확대했다. 이번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한 간부직원에게는 임원과 같은 높은 수준의 청렴·도덕성 및 건전한 윤리의식을 요구하기 위해 △관계법령과 사규에서 정한 직무상 청렴의무와 책임 준수에 대한 의무 △청렴의무 위반 시 인사·보수상 제재 △위반행위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의 의무 등 임원에 준한 책임을 부여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간부직원과 직무청렴계약 체결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구축 의지를 다지고, 부패사고 Zero 달성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와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자.”라고 당부했다.
에스알-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 일·생활 균형 확산 맞손 일·생활 균형 근로문화 형성 및 SRT 수서역에서 고용노동정책 홍보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5일(화) 고용노동부 서울강남지청(지청장 김두경)과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고용 노동 정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과 공동 파트너로서 일·생활 균형 근로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SRT 수서역 고객라운지 등 역사 맞이방 내 디지털 사이니지와 게시판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주요 고용노동정책을 홍보하기로 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 캠페인이 많은 SRT 고객들에게 확산되길 바란다.”며, “일·생활 균형 일터조성을 위해 일하는 방식과 근로문화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알은 근무시간선택, 시차출퇴근 등 주중 집중근무를 통한 탄력근무제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노사 공동으로 연차휴가 사용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과 직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RT 고객 안전행동요령 "비상시 이렇게 해주세요" 안전한 열차 여행을 위한 안내책자 제작…열차와 역사 배포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열차 이용 중 비상시 알아야 할 고객 행동요령 등 안전정보를 담아 제작한 안내책자를 24일(월)부터 열차와 역사에서 배포한다. 고객 안전행동요령 안내책자는 SRT 열차 사고 등 비상상황이 발생한 경우 탈출방법, 대피요령, 비상호출장치 작동방법, 차내 소화기 사용방법 등 고객이 꼭 알아야 할 행동요령을 담았다. 안내책자는 SRT 이용객을 위해 열차 내 좌석과 SRT 전용역인 수서역, 동탄역, 평택지제역 안내센터에 비치되며, 누구나 쉽게 보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SRT홈페이지(etk.srail.kr)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평소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위한 사고예방 활동도 중요하지만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SRT 안전행동요령 안내책자가 SRT를 이용하는 국민들에게 안전한 고속열차 이용을 위한 길라잡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