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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으로 장애인 복지 증진 앞장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 도와…중증·아동·여성장애인 등 촘촘한 맞춤형 지원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올해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운영을 통해 마련된 기금 5천8백만원을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28일(수) 밝혔다.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은 SRT 열차 1편성당 3개씩 지정된 휠체어석 중 2개좌석이 열차출발 45분전까지 발매되지 않을 경우 비장애인 고객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좌석 발매 수입의 5%를 사회에 환원하는 제도다. 2019년 도입 후 SR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년간 15만6천명이 이용해 적립된 기금 9천1백만원을 휠체어와 의수족 구매·수리 지원에 사용하며 교통약자 이동권 향상을 도왔다. 올해는 10만2천명에 달하는 고객이 기부좌석을 이용하며 기금 5천8백만원을 적립했다. 지원 대상을 중증·아동·여성장애인으로 확대해 세분화하고, 사랑의 열매와 협의를 통해 대상별 맞춤형 필요물품을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중증장애인의 경우 기립보조장치, 낙상방지 휠체어 등을 기부해 재활강화에 힘을 실었으며 시설보호종료 장애청소년에겐 자립을 위한 각종 취업교육 지원을, 여성장애인에겐 사회적기업 ‘29Days’와 협업해 유기농 생리대 1,000팩을 지원했다. 특히, 장애아동의 교육비는 참여인원 1인당 1만원씩 적립되는 ‘SR ESG 챌린지’와 연계돼 국민 439명과 함께 기부 취지를 공감·확산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올해 많은 이용객이 SRT 기부좌석을 이용해주신 덕분에 더욱 촘촘하게 장애인 일상생활과 이동복지 지원을 할 수 있었다.”라며, “SRT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약자 지원에 나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수서동 주민센터와 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SR, 수서동 주민센터와 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지역 교통약자 응급상황 대응역량 강화 … 안전교육체계 구축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수) 지역 교통약자의 응급상황 대응역량 및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수서동 주민센터와 안전교육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R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노약자·어린이·장애인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펼치고, 수서동 주민센터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공책무의 시너지를 높이는데 맞손을 잡기로 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 후에는 SR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험형 안전교육장을 찾아 수서동 거주 어른신들에게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직접 실습체험을 함께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지역주민과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교육체계 구축을 시작으로 나아가 대국민 안전교육을 제공하겠다.”라며,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과 국민참여 캠페인을 통해 안전혁신을 선도하는 고속철도 운영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공기관 윤리경영 모범사례 선정

    SR, 기재부 공공기관 윤리경영 모범사례 선정 11개 기관 중 ‘윤리의식 확립’ 분야 유일 선정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기획재정부 윤리경영 표준모델 시행계획 중 ‘윤리의식 확립’ 분야에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고 28일(수) 밝혔다. 기재부 윤리경영 표준모델은 공공기관 부정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기존 공공기관 윤리경영시스템을 정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됐다. 에스알을 비롯한 모든 공공기관은 표준모델을 바탕으로 올해 6월 윤리경영 추진계획을 기재부에 제출했다. 에스알은 이번에 선정된 11개 기관 중 윤리의식 확립분야에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윤리경영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한 윤리의식 확립 노력이 모범사례로 공공기관에 소개됐다. 특히 에스알은 윤리경영 확립을 위해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301) 인증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국민권익위 청렴도평가 우수등급 달성 △대표이사 직속 내부통제 총괄부서 조직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윤리경영을 실현하여 국민들께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탈선차량 조기복구 완료

    SR·현대로템, SRT 탈선차량 조기복구 완료 각 부품 제작사 차량정비 기술력 활용…복구기간 대폭 앞당겨 SRT 운영사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 7월 1일 경부선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선로이상으로 탈선한 SRT 203호의 복구정비와 성능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이달 28일(수)부터 영업운영에 투입한다고 밝혔다. SRT 203호 차량은 지난 7월 28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으로 이송된 이후 차체, 대차, 주요장치에 대한 정비와 검사, 시험을 하고 이달 6일부터 20일까지 하루 6회씩 견인능력, 제동능력, 승차감, 진동 등 철도안전법에 의한 성능검증을 완료했다. 앞서 유사한 사고를 당했던 SRT 차량이 복구에 18개월 걸렸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203호 정비기간이 5개월 만에 끝난 것은 대단히 이례적인 성과다. 에스알은 조속한 정비를 위한 대표이사의 결단, 적극행정, 운영 노하우와 함께 열차제작사 현대로템의 기술력, 효율적 인력관리 등의 시너지효과로 기존 사고차량과 비교해 정비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에스알과 현대로템은 차체와 주요장치의 성능확보를 위해 현대로템 뿐만 아니라 각 부품 제작사에 검사와 정비를 의뢰했으며, 정밀안전진단 기관에 의뢰하여 정비의 전체과정을 검사하고 검증받아 완벽한 품질의 차량으로 정비를 완료했다.    <정비 참여 기업>   * 차량정비: 현대로템(체계통합, 차체, 견인전동기, 감속기), 국제전기(주변압기), 보이스코리아(사이드버퍼), 대홍기업(모터블록), 비츠로테크(주회로차단기) 등   * 정밀안전진단: 사단법인 로테코(정밀안전진단, 정비품질)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들께 차질 없는 고속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에스알과 차량제작사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라며, “운영사와 제작사간 만든 훌륭한 협력모델로서, 앞으로도 국내 철도산업 발전을 위해 혁신사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