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족 에스알, 국민과 함께 민간협력 재해경감 활동으로 절대안전 실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1일(화) 국민의 눈으로 안전사각지대 발굴에 나설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3기째를 맞은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고속철도 안전점검, 재난대응 훈련 및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관리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개모집한 결과 5: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17명이 선발됐다. 제3기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율현터널 수직구 안전점검 △SRT 운전시뮬레이터 체험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 △안전한국훈련 참여 △VR 및 메타버스 활용 안전교육·훈련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하며 에스알 재해경감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알은 2021년부터 운영해온 시민안전체험단을 올해부터 국민철도 안전지킴이로 명칭을 변경하며 참여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안전점검에 참여해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더하며 절대안전 실현을 함께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SRT 봄맞이 특가 할인상품 출시

    '최대 30% 할인' SRT 봄맞이 특가 할인상품 출시 4월 17일~30일 운행하는 SRT 특가할인 예매하면 수서-부산 36,800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봄 나들이철 최대 30% 할인받고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봄맞이 특가 상품을 17일(금) 14시부터 판매한다. 특가할인 대상열차는 오는 4월 17일(월)부터 30일(일)까지 2주간 운행하는 SRT 열차로, 운행 요일과 승차권을 예매하는 시점에 따라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출발 한 달 전부터 11일전까지 예매해 최대 30% 할인받으면 수서-부산 간 SRT 열차를 36,800원(기존 52,500원), 수서-광주송정 28,500원(기존 40,700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가 할인상품 열차는 경부선 34개, 호남선 19개 열차로, 노선별 대상열차 및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SRT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다가올 완연한 봄을 맞아 답답했던 마스크를 벗고 SRT가 달리는 곳에서 봄바람을 맞으며 가족, 친구, 연인들과 즐거운 봄나들이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

    SRT 고객 서비스 만족도 상시 조사…고객소통 강화 열차도착 전후 앱 알림 메시지로 SRT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참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이용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매일 점검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상시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 SRT앱으로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로 1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시간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며,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품질요소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 받는다. SRT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항목은 △SRT앱 편리성·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성·편리성과 직원응대 △전반적 만족도 및 불편사항 등 총 14문항이며 구체적인 고객 바람을 파악하기 위한 서비스 제안 문항도 포함했다. 에스알은 열차 이용 직후 평가된 생생한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창구로 접수되지 않는 고객 불만요소를 발굴하여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추첨을 통해 매월 조사 참여고객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가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창구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며, “고객의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건강관리실 새 단장

    안전하고 건강한 에스알…건강관리실 새 단장 간호사 경력의 보건관리자 상주해 임직원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3일(월) 임직원 건강증진과 더 나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서역 내 건강관리실 내부인테리어를 새 단장해 개관했다. 건강관리실은 간호사 경력의 보건관리자가 상주하여 에스알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 인바디 측정 등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간단한 응급처치와 상비약도 제공하는 등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임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 직무스트레스 진단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검진 결과 사후상담도 하는 등 건강관리실 이용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건강관리실 새 단장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찾아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제공받을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임직원들의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 SRT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