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국민철도 안전지킴이 SRT 기장교육

    SR, 「국민철도 안전지킴이」에게 SRT 기장교육  SRT 기장 운전시뮬레이터 직접 체험,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로 육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국민철도안전지킴이를 대상으로 수서고속철도(SRT) 운행과 직결된 핵심 업무를 교육했다고 24일(수) 밝혔다.  이번 SRT 안전교육에는 어린이, 노약자 등 국민철도안전지킴이 7명이 참여했으며, SRT 기장 교육시스템인 운전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하고 운영상황센터를 방문해 재난안전상황실 상황전파체계 등을 확인했다.   SR은 고속철도 운전면허 전문교육 기관으로 이날 체험행사에는 실제 기장 양성교육 교수진들이 진행했다. ‘안전지킴이’들은 고속철도 시스템 및 운전교육을 직접 받고, SRT 안전운행 업무의 전문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안전지킴이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교육·훈련 등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더욱 안전한 국민철도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6/5 ~ 6/6 2일 간 … 20량 복합연결열차 8회 추가 투입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6월 현충일 징검다리 연휴에 맞춰 SRT를 추가로 투입한다. 에스알은 6월 5일(월)과 현충일 당일인 6일(화)까지 가족단위의 여가통행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20량 복합연결열차를 8회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SRT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복합연결열차를 늘리면 운영좌석이 410석에서 820석으로 2배 확대돼 3,280석을 추가로 공급할 수 있다. 해당 승차권은 23일(화) 14시부터 SRT 홈페이지, 앱, 역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R고객센터(☎1800-147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현충일 연휴 동안 빠르고 편안한 SRT로 즐거운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는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효율적인 운행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 동탄역-뮤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 공연

    SRT동탄역-뮤직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정기 공연 동탄역에서 매월 정기 공연 … 지역 문화예술활동 활성화 SRT 동탄역(역장 이재춘)은 화성시 대표 지역 문화예술 단체인 ‘뮤직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업하여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에 걸쳐 SRT동탄역 지하 4층 맞이방에서 SRT 고객과 지역주민을 위한 정기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연다.  이번 SRT동탄역 정기 연주회는 평소 접근이 쉽지 않았던 클래식 음악을 지역 주민과 SRT 이용고객에게 보다 쉽게 접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계획된 것으로 매월 다른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춘 동탄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잦아들고, 적극적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들면서 SRT동탄역을 찾는 모든 고객들이 아름다운 선율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직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2014년 단원모집을 시작으로 화성시를 기반으로 오케스트라 공연을 매개로 지역사회 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해온 비영리 연주단체다. 

  • 복지관 어르신과 화담숲 봄 나들이

    SR 수서역, 복지관 어르신과 화담숲 봄 나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추진 SRT 수서역 봉사단은 18일(목) 수서명화종합복지관 어르신들과 함께 경기도 광주 화담숲으로 나들이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수서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근 지역 어르신들에게 숲 산책을 통한 자연 속 휴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수서역 봉사단과 행사 참석자들은 무궁화원, 철쭉원, 진달래원, 수국원, 이끼원, 소나무원 등 5월의 생기가 넘치는 화담숲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했다.  수서역 문제홍 역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여 조금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공헌 활동을 기획하였다.”라며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지역의 활력을 회복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