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외국인 관광객도 해외카드로 즐기는 SRT

    외국인 관광객도 해외카드로 즐기는 SRT 온라인에서도 SRT 승차권 결제 할 수 있어…해외고객 이용편의 향상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금)부터 해외발행 신용카드로 온라인에서 SRT 예매를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외카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국인 고객이 역사 표사는 곳에서만 할 수 있었던 SRT 승차권 결제를 온라인에서도 할 수 있다. 외국인 관광객 국내여행 교통편의 향상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사업을 추진해 23일(금)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외카드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SRT 예약·발매 홈페이지(etk.srail.kr)뿐만 아니라 SRT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외국인도 모바일로 편리하게 SRT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MS문자, 메일 등 2차 인증을 통해 본인확인을 거쳐 승차권을 결제할 수 있어 외국인이 여행 중 카드 도난·분실 시 안정성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많은 해외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SRT를 이용해 즐거운 여행에 나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제4기 오픈스쿨 학생 멘티 모집

    에스알, 오픈스쿨 확대 운영으로 청년 취업연계 강화 제4기 멘티 모집…에스알 직원과 학생 멘토링, 청년 일 경험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청년 취업역량 강화와 철도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SR 오픈스쿨’에 참여할 제4기 학생 멘티를 19일(월)부터 모집한다. SR 오픈스쿨은 2020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에스알 직원과 학생을 매칭해 취업 멘토링, 철도산업 직무교육, 직무체험, 기업탐방, 혁신 아이디어 발표회 등을 제공하며 취업역량 지원과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까지 철도 교육기관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올해는 철도 및 행정 분야 학생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활동기간도 연장해 취업 참고자료를 제공하는 등 청년 취업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SR 오픈스쿨 모집기간은 이번달 19일(월)부터 26일(월)까지며, 에스알 홈페이지(srail.or.kr) 내 홍보채널 SR소식에 안내된 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오픈스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 취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성료

    에스알, 2023년 여름 부산에서 철도산업 빛내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 참가...혁신적·차별화된 콘텐츠 호평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수)부터 17일(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하 철도전)에 참가해 에스알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전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에스알은 이번 철도전에서 부품 국산화 도입에 성공한 고속철도 차량 윤축베어링을 전시하는 한편, 국산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는 고속열차 전기식 승강문 구동 및 발판 시스템도 공개하는 등 고속철도 운영기관으로서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에스알만의 차별화된 연구개발 현황을 선보이며 이목을 끌었다. 또한, 특별히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SRT 운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SRT 모의운전연습기와, 국내 최장터널인 율현터널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도 전시하며 관람객의 흥미를 끌었다. 2027년부터 새로운 SRT로 선보일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EMU-320’ 디자인 컨셉과 올해 9월 1일부터 개통하는 전라, 경전, 포항선을 광섬유 기술로 소개한 전시 콘텐츠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세계 4대 철도 전시회인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철도인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리나라 철도산업의 더 많은 혁신과 발전을 이끄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어린이 교통약자 초청 안전체험교육

    에스알, 어린이 교통약자 초청 안전체험교육 철도 안전사고 및 자연재난 대비 안전행동 교육 나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5일(목) 어린이 교통약자를 초청해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전개했다. 이날 안전체험교육은 교통안전에 취약한 어린이 교통약자 11명을 초청해 철도 안전사고 및 자연재난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안전행동을 기르기 위해 열렸다. 어린이 체험단은 SRT 안전이용과 비상 시 대피요령 등 안전교육 후에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체험관을 방문했다. 지진, 강풍 등 자연재난을 간접체험하며 생활 속 안전활동에 대한 중요성과 안전의식을 강화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교통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전개하고, 교통약자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