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 준비에 박차 시험운전 통해 SRT 열차와 신호·통신·설비 등 인터페이스 현장점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8일(월) 전라선 시험운전을 통해 SRT 열차와 시설 간 인터페이스 적합여부를 점검하며 9월 1일(금) 첫 운행을 준비했다. 이날 시험운전은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가 직접 참여해 전라선 SRT 점검열차 운행을 통해 SRT 차량이 철도시설, 열차신호체계, 통신시스템과도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현장교육을 받고 있는 SRT 승무원들도 격려했다. 에스알은 이날 전라선 점검과 함께 29일(화) 경전선과 동해선 점검에도 나선다. 시험운전을 통해 차량운행, 역 운영준비 등 현장상황을 집중 점검하며 SRT가 정차하게 될 경전·동해·전라선 14개 정차역의 고객동선, 운행 준비상황과 종착역 차량정비 현황 등을 최종 점검한다. SRT는 9월 1일부터 경전선(수서~진주), 동해선(수서~포항), 전라선(수서~여수EXPO) 구간을 각각 1일 2회 왕복 운행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으로 지역 주민들의 염원이었던 서울 동남권 접근성을 개선하게 됐다.”라며, “절대 안전을 기반으로 SRT의 낮은 운임과 높은 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에스알이 국민철도로 역할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RT×호텔 연계 특별 프로모션 상품 출시 경전·동해·전라선 운행 지역 대표 호텔과 패키지 및 할인 혜택 제공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 확대를 기념해 SRT 이용객에게 지역 대표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SRT×호텔 연계 특별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월) 밝혔다.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은 전주, 포항, 여수지역 대표 호텔과 함께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SRT 승차고객 대상으로 각 호텔별 객실, 조식, 부대시설 이용 패키지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월 1일(금) 부터 10월 31일(화)까지 라한호텔 전주·포항, 라마다프라자바이윈덤호텔 여수 체크인 시 SRT 승차권을 제시하면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라한호텔 전주는 ‘가을엔 SRT 타고 전주여행’을 테마로 객실(시티뷰 디럭스 온돌, 시티뷰/한옥뷰 패밀리 트윈), 전주한옥마을 쿠폰북(전주산책 커피 2잔 포함) 제공, 12시 레이트 체크아웃 할 수 있는 최저가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투숙객에 한하여 헬스장 무료이용을 비롯해 조식, 루프탑 야외수영장, 사우나 등 부대시설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라한호텔 포항은 ‘가을엔 SRT 타고 포항여행’을 테마로 오션뷰 객실(디럭스 더블/트윈, 코리안 스탠다드/디럭스 더블, 코너/센터/패밀리 스위트), 조식, 13시 레이트 체크아웃할 수 있는 최저가 패키지를 선보인다. 투숙객에 한해 비즈니스 센터 무료이용과 요트투어, 서핑강습 등 액티비티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한려수도 여수의 오션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라마다프라자 바이 윈덤 호텔 여수는 SRT 고객전용 제휴 프로모션 패키지로 객실(슈페리어 더블/트윈, 디럭스 더블/트윈, 프리미어 더블/트윈), 조식, 수영장, 짚트랙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수평선 너머 쭉 뻗은 남해바다를 마주보는 인피니티 풀과 아름다운 바다 안으로 폭 감싸일 수 있는 국내 최고 높이의 짚트랙을 느껴볼 수 있다.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에 대한 운영기간, 특별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와 SRT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호텔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제 SRT로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을 따라 즐거운 열차여행을 떠나고, 지역 호텔 연계 프로모션 상품을 이용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는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RT 추석 명절승차권 예매 9월 5일부터 온라인에서 올해 추석부터 경전선·동해선·전라선도 SRT 승차권 예매 가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9월 5일(화)부터 9월 7일(목)까지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번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9월 27일(수)부터 10월 3일(화)까지 7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예매 첫날인 9월 5일(화)에는 경로·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예매를, 9월 6일(수)과 7일(목)에는 이틀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9월 5일(화) 우선예매일은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 고객만 온라인(etk.srail.kr)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1800-0242)로도 명절 승차권 예매를 할 수 있다. * 장애인 사전등록 기간 : 2023. 8. 25. 12:00 ~ 8. 31. 18:00 *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은 별도 신청 불필요 특히, 이번 추석 명절부터는 SRT 운행노선이 경전선·동해선·전라선까지 확대되어 9월 6일(수)에는 경부선과 함께 경전선, 동해선을, 7일(목)에는 호남선과 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매한 승차권은 9월 7일(목) 오후 3시부터 10일(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하며,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9월 7일(목)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etk.srail.kr)는 9월 1일(금) 14시부터 운영돼 미리 접속해볼 수 있다. SR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추석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귀성을 준비하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통해 명절 예매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 "불을끄고 별을켜다" 제20회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기후위기 대응 위한 에너지절약 실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화)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여름철 효율적인 냉방기기 사용과 전국 동시 소등 등 에너지절약 행사에 참여했다.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에어컨 등 냉방기 가동을 멈추고, 밤 9시부터 5분간 실내등을 소등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여름철 안정적인 에너지 사용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행사다. 에스알은 이날 강남구 수서 본사사옥과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 그리고 부산·광주에 위치한 승무·차량센터 등을 포함해 전사가 낮 시간 냉방기 끄기와 야간 소등에 동참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에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폭염으로 온 국민이 힘든 시기지만 지구온난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에너지 절약이다.”라며,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실천에 앞장서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방안을 모색하고, 전 직원이 합심해 혁신적인 에너지절약의 초석이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