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2년 연속 수상 정보보안 부문 수상…보안 무사고 등 정보보호 산업 발전 기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화) 열린 ‘2023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 정보보안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차별화된 경영 마인드로 기관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CEO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에스알은 정보보호 조직 개선을 통한 원활한 정보보호 활동과 급변하는 사이버 위협 대응력 강화를 위한 최신 보안기술 습득 등 성과를 인정받아 정보보안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에스알은 △공공기관 최초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7종(ISMS-P, ePRIVACY Plus,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AAA등급], ISO 27001·27701· 27017·27018) 획득 △4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 우수기업 지정 △3년 연속 공공기관 정보보호 평가 종합 우수 획득 등 최고수준의 정보보호 분야 관리체계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에스알은 이러한 성과로 올해 ‘2023 국가산업대상’ 정보보안 대상을 수상했으며 9년 연속 사이버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 ‘무사고(0건)’를 이어가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분야에서도 절대 안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LG스포츠와 열차-경기관람 연계 협력 SRT 승차권-야구 관람권 패키지 상품 개발, 콜라보 굿즈 제작 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LG스포츠와 함께 열차와 경기관람을 연계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22일(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와 김인석 LG스포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사의 고객과 팬층 확대를 위해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에스알은 LG스포츠와 함께 △SRT 승차권과 야구 관람권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 개발 △상호 온·오프라인 광고 매체를 활용한 광고 협력 △이벤트 경품 상호 협찬 △콜라보 굿즈 제작 △ESG 확산 및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경전·동해·전라선 운행확대로 더욱 많은 지역의 스포츠팬들이 SRT로 편리하게 전국의 스포츠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됐다.”라며, “LG스포츠와 협력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지역 어르신들에게 추석 과일선물세트 나눠 SRT 수서역 봉사단,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 명절과일선물 100세트 전달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0일(수)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취약 계층 어르신들의 풍성한 명절나기를 위해 과일선물세트를 기부했다. 이날 수서역(역장 문제홍)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수서역 인근 마천전통시장에서 직접 구입한 과일선물세트를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사과와 배 등으로 구성된 과일 100세트는 복지관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문제홍 수서역장은 “명절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관심과 지원으로 풍성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에스알, 수서역에 두 번째 건강기부계단 조성 강남세브란스병원과 매년 4천만원 기부금 적립 기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송영구)과 20일(수) SRT 수서역 3번 출구에 제2호 건강기부계단 개소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수서역 건강기부계단은 이용하는 고객 한 명당 에스알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이 함께 20원을 적립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철도 이용고객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나눔에 기여하고 있다. 2019년 수서역 1·2번 출구에 첫 운영을 시작으로 연간 기부금 2천만원을 적립해 지금까지 총 12명의 난치성 환아 소원을 이뤄주는 ‘소원 성취 사업’에 사용됐다. 이날 수서역에 두 번째 건강기부계단 조성으로 연간 적립금이 4천만원까지 확대돼 더 많은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SRT 역사에 건강기부계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뜻있는 기업들과 함께 나눔 문화를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