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2건
  • SRT 기장들이 선보이는 국화 분재작품 전시회

    "국화향기 싣고 SRT와 가을여행 떠나보세요" 수서역에서 SRT 기장들이 선보이는 국화 분재작품 전시회 개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월)부터 다음달 5일(일)까지 수서역 맞이방에서 '국화향기를 싣고 SRT와 함께 떠나는 가을여행'을 주제로 국화 분재작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SRT 기장들이 국화분재 동호회 활동을 통해 직접 가꾼 다양한 품종의 대형·소형 국화 분재 40여점을 선보인다. 가을 국화향기가 가득한 수서역을 만들어 기분 좋은 가을여행 분위기를 조성하고 SRT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알은 가을을 알리는 이번 전시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문화적 볼거리를 함께할 수 있는 장소로서 고객들이 수서역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빠르고 안전한 열차여행을 책임지는 SRT 기장들이 준비한 이번 분재작품 전시와 함께 가을 열차여행의 즐거움이 더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급사업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에스알, 도급사업 안전실천 결의대회 개최 6개 공공기관·협력사와 함께 안전실천 통한 상생협력 다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금) 안전관리 실무협약을 맺은 6개 공공기관과 함께 ‘도급사업 안전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해 협력사와 안전상생 의지를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에스알을 비롯해 안전관리 실무협약을 맺은 △도로교통공단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광해공업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이 산업현장의 중대재해 감축과 재해 취약분야 위험예방을 목표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합동으로 주최했다. 6개 기관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협력사 관리감독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실천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고용노동부 산재예방지도과에서 안전보건 관련 특강을 하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측정 등 건강관리와 VR 안전체험, 안전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개됐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산업재해 예방문화를 확산하고 상생과 안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협력사 근로자를 포함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보건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 서울시메트로9호선과 재난안전 거버넌스 구축

    에스알, 민관 협력 재난안전 거버넌스 구축 나서 서울시메트로9호선과 재난관리 업무협약 체결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화) 서울시메트로9호선과 재난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재난 예방·대비 활동과 대응·복구에 대한 민관협력체계 강화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운영기관 간 자원 및 긴급업무 지원 등 협력적 재난관리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양 기관이 합동 안전점검, 훈련, 안전문화 활동을 함께 전개하며 민관협력 중심의 상시 안전관리채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관협력을 기본으로 재난 예방·대비 중심의 협력적 재난관리 거버넌스 체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재난관리 정책교류와 안전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역사 승강기 안전 캠페인 전개

    에스알, 수서역에서 승강기 안전 캠페인 전개 지역포럼단과 함께 SRT 이용객 대상 안전한 에스컬레이터 이용수칙 안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대표이사 이종국)은 11일(수) 수서역에서 SRT 이용객의 안전한 역사 이용을 위해 승강기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수서관리역(역장 문제홍)은 지역포럼단과 함께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안전 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올바른 승강기 이용법을 안내하며 역사 에스컬레이터 넘어짐 사고 예방에 나섰다. 특히, 노약자들이 병원 셔틀버스 정류장으로 통하는 에스컬레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만큼 △노약자 및 캐리어 소지 고객은 엘리베이터 이용하기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손잡이 꼭 잡기 등 집중 캠페인에 나서며 안전사고 없는 안심역사 조성에 힘썼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에스컬레이터 이용 시 작은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지질 수 있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더욱 강화하는 등 안전한 역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