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3건
  • 노·사 합동 안전워크숍 개최

    에스알, 노·사 합동 안전워크숍 개최 노·사 안전 최우선 경영 다짐…안전일터 조성 위해 노사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수)부터 이틀 동안 안전경영에 대한 노·사 일체감 형성을 위한 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종국 대표이사와 김상수 노동조합 위원장이 워크숍에 함께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정부의 안전보건 정책과 안전보건 현안사항에 대해 역지사지 토론 등을 진행했다. 특히 대표이사와 노조 위원장이 함께 안전 최우선 경영 의지를 담은 안전 깃발을 부산승무센터에 전달하며 임직원들의 ‘무재해’ 달성을 다짐했다. 안전 깃발 전달식은 이날을 시작으로 에스알 모든 사업장이 참여하는 릴레이 안전캠페인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은 “근로자의 안전한 일터를 위해 노사 모두 의지를 모아 함께 노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해준 노동조합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안전보건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겠다.”라고 밝혔다.

  •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어린이 날 연휴 마지막날에 10량→20량 복합연결열차 추가편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5월 어린이날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 에스알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열차를 이용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인 5월 6일(월)에 복합연결열차를 10회 추가해 SRT 좌석 4천1백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 앱, 역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꽉 막힌 고속도로를 피해 빠르고 편안한 SRT를 이용해 즐거운 가족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는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는 효율적인 운행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남ONE팀'과 함께 ESG경영 실천 선언

    에스알, '강남ONE팀'과 함께 ESG경영 실천 선언 강남지역 11개 공공기관 협의체 구성…지속가능 지역상생‧협력 도모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3일(화) 강남지역 공공기관 협의체 ’강남ONE팀’ 발대식을 갖고 ESG경영 실천을 공동 선언했다. ‘강남ONE팀’은 에스알과 함께 한국산업인력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강남지역 11개 기관이 갖고 있는 서비스와 역량을 결합해 협업 시너지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ESG 가치를 확산하고자 구성했다. 에스알과 함께 강남ONE팀은 이날 발대식에서 지속가능한 지역상생‧협력을 위해 △에너지 절감, 탄소중립 적극 이행 △사회적 가치 창출 △공정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조성을 바탕으로 ESG경영 실천을 서약했다. ESG경영 실천 공동선언을 시작으로 합동캠페인과 노력봉사, 재능기부활동 등 ESG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강남ONE팀 참여기관과 함께 다각적인 ESG 활동 전개로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지역공동체 활력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청렴컨설팅 업무협약

    에스알,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청렴컨설팅 업무협약 청렴도 향상 및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맞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9일(금)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청렴업무 상호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업무 협력 및 벤치마킹 △부패취약분야 발굴·개선 △청렴 워크숍 개최 및 공동교육 △청렴관련 우수정책 공유 등을 함께해 청렴도 향상과 반부패 업무 역량강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이 에스알의 청렴인식 개선 및 조직운영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23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등급을 받아 공기업 대상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만큼, 벤치마킹을 통해 청렴도 제고에 나설 예정이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으로 에스알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더욱 청렴한 공공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 간 적극적 협력을 통해 더욱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