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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무선 인터넷 속도 '10배' 빨라져

    SRT 인터넷 빵빵하네 … 무선 인터넷 속도 '10배' 빨라져 5월 한 달간 76.7만 명 이용, 불편민원 0건 … 고객 만족 '껑충' SRT 열차에서 동영상이 쌩쌩 돌아간다. 렉은 없다. SRT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올해 3월 5G 라우터 교체 및 무선 인터넷 제공량을 확대해 기존 대비 최대 10배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열차 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에스알은 올해 3월 5G 라우터를 교체했다. 5월부터는 무선 인터넷 제공량을 기존 80TB에서 150TB로 대폭 증량하여 고객들이 보다 자유롭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개선 노력은 즉각적인 성과로 나타났다. 5월 한 달 동안 76.7만 명의 승객이 SRT 열차 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기존 속도 대비 다운로드 속도가 최대 10.7배, 업로드 속도는 2.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통신사 5G 데이터 속도 대비 93.2% 수준에 달하는 양호한 품질을 보여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실제로 5G 라우터를 교체한 3월 말 이후 고객 불편 민원이 단 한 건도 접수되지 않아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음을 보여줬다. 2024년 한 해 동안 무선 인터넷 관련 민원이 총 148건 접수되었던 점을 고려하면 고무적인 결과다. 한편, 에스알은 2016년 SRT를 개통하며 고속열차 최초로 모든 좌석에 220V 전원콘센트를 설치해 모바일 기기 사용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는 등 고객의 철도 이용 편의와 철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집중 개선해 SRT 이용 편의를 더욱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 평택 지역아동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에스알, 평택 지역아동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아동복지시설에 영양제 기부 … 아동 건강증진과 지역사회소통 펼쳐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목)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아동복지시설에 나눔 활동을 펼쳤다. SRT 평택지제역(역장 박성환) 임직원 봉사단은 이날 동방평택복지타운 야곱의 집을 찾아 무더위에 취약한 아동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제를 기부했다. 비타민B, 나이아신, 아연 등 성장기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구성해 전달했다. 또한,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보육원 시설과 장난감을 소독하고 놀이방 정돈활동에도 나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의 건강이 우리의 건강한 미래며 건강과 행복은 지역 사회 전체의 책임이다.”라며, “지속적인 아동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 SRT 부정승차 집중단속, 특별기동검표단 운영

    SRT 부정승차 집중단속 … 특별기동검표단 운영 27일(금)부터 부정승차 적발 시 부가금 최대 30배 부과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7일(금)부터 한 달 동안 SRT 부정승차 집중단속기간을 운영한다. 에스알은 이용객 수요가 집중되는 열차 중심으로 특별기동검표단을 투입해 단거리 구간 무임승차, 승차권 부정사용, 매진열차 탑승 이후 승차권 발권을 요구하는 경우를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지난해 SRT 부정승차 적발건수는 총 24만건으로 2023년 대비 21% 증가하는 등 부정승차 적발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에스알은 열차 내 부정승차 적발 시 철도사업법 제10조에 따라 기준운임의 최대 30배 부가운임을 징수한다. 이를 거부하거나 상습적인 부정사용자는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인계하여 경범죄처벌법에 따라 처벌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부정승차는 철도사업법을 위반하는 명백한 행위인 만큼 부정승차 적발인원에 대해 강력한 법적제제에 나서겠다.”라며, “정당하게 SRT를 이용하는 선의의 고객을 보호하고 공정과 상식의 승차권 이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캠페인

    에스알, "여름철 폭염 이렇게 예방 하세요" 국민행동요령 캠페인 나서 … 폭염 대응 행동요령 책자와 넥쿨러 나눔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국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 캠페인’에 나섰다. 이날 열린 캠페인은 에스알 임직원과 국민철도 안전지킴이가 함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책자 배포 및 폭염 예방 넥쿨러 나눔 등 철도 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에스알은 폭염 대응 행동요령으로 △무더위 기상상황 확인 △물 많이 마시기 △가장 더운 시간 야외활동·작업 하지 않기 △냉방병 예방하기를 담았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최근 기후변화로 폭염 일수가 증가하는 만큼 일상 속 안전 수칙을 사전에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철도 이용객이 실천할 수 있는 폭염 대응 요령 확산을 통해 안전한 여름을 함께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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