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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이용객 50만명 돌파

    17일 60,426명 이용, 운송 예측치 돌파 … 개통초기 지연현상 없이 순항 새 고속열차 SRT 이용객이 개통 12일 동안 50만 명이 이용하는 등 새로운 교통편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SR(대표이사 김복환)은 SRT 이용객이 9일 개통 이후 20일까지 주말 평균 5만2,822명, 주중 3만2,345명 등 총 51만1,005명이 이용했으며, 하루 평균 예측 수송 인원 5만1,519명 대비 82.7%를 기록했다고 22일(목) 밝혔다. 특히 지난 주말 이용객은 평균 5만6,675명으로 수송 예측치 5만9,444명 대비 95.3% 수준을 기록했고, 17일(토)에는 60,426명이 이용해 수송 예측치를 넘어섰다. 주중 이용객 평균 3만2,345명은 수송 예측치 4만5,662명 대비 76.7% 수준이었다. 특히 19일(월) 3만5,068명, 20일(화) 3만4,385명 등 개통 후 첫 주와 비교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노선별로는 경부선 일평균 3만2,757명(예측수송량 3만7,782명 대비 86.7%), 호남선 9,756명(예측수송량 1만3,737명 대비 71%)이 이용했다. 전체 탑승객 중 수서, 동탄, 지제 등 새로 신설된 SRT 전용역 이용 고객 비율은 73.8%로 그동안 고속열차 이용이 불편해 버스, 승용차 등 타 운송수단을 이용하던 서울 강남․강동, 수도권 동남부 지역에서 SRT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RT 이용 고객이 급증하면서 ‘정기 승차권’ 운영에 대한 요구도 크게 늘고 있다. SR은 쾌적한 열차 이용을 위해 이용수요에 대한 분석을 거쳐 차내 혼잡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기권 판매방안을 검토해 시행할 예정이다. SRT는 경부선 왕복 80회, 호남선 왕복 40회 등 1일 총 120편의 열차를 운행하고 있으며, 역대 고속철도 노선 개통 시 반복적으로 나타났던 초기 운행 지연 등의 문제없이 안정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 “개통 초기 SRT 운행이 빠르게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이용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점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더 나은 고속열차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설 대수송 즈음이면 운송 예측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SRT 승차권 휴대폰 결제 서비스 도입

    ㈜SR-㈜다날 SRT 휴대폰 결제 서비스 도입 MOU체결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김복환. 사진 오른쪽)과 ㈜다날(대표이사 최병우)이 승차권 구입편의 증진을 위해 16일(금) 강남구 수서동 SR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앞으로 SRT 승차권을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하고, 휴대폰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SR 김복환 대표이사는“휴대폰을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SRT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레블러 매거진 ‘SRT_m’ 창간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레블러 매거진 ‘SRT_m’ 창간 매월 발간, SRT 전 좌석 공급 … 창간기념 독자이벤트도 12월 9일 SRT 개통과 함께 창간된 고속열차 차내지 ‘SRT_m’이 새로운 디자인과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SRT_m’은 고속열차 모든 좌석에서 고객들과 만나며, 고속열차의 주 고객층을 타겟으로 비즈니스와 인문학, 여행, 자기계발 등의 내용을 담은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이다. 창간호 표지는 ‘색을 그리는 작가’ 하태임의 작품이 장식했다. 하태임 작가는 진정한 소통이 필요한 이 시대의 갈증을 문자와 언어를 넘어 독창적인 컬러밴드로 풀어냈다. 이밖에도 국립생태원장 최재천 교수 인터뷰, 천년고도(古都) 경주 여행기, 경상도 돼지국밥 이야기, 강남구 여행 가이드 등 다채로운 소식을 담았다.  또한 창간호와 함께 문을 연 ‘SRT_m’ 웹진(www.srtmagazine.co.kr), 인스타그램(instagram/srtmagazine), 페이스북(facebook.com/magazinesrt) 등은 매거진에 다 담지 못한 취재 뒷이야기를 비롯해 기타 여행 정보 등으로 색다르게 꾸며지며 독자 이벤트 및 설문조사 등의 독자 참여 코너도 운영한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지난 3년, 고객의 니즈가 무엇인지,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꼼꼼하게 준비했다”며,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행복하고 따뜻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창간 소감을 밝혔다. ‘SRT_m’은 2016년 12월호를 시작으로 매월 SRT 차내와 대형서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생각을 디자인하는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이란 표어답게 비즈니스맨들의 관심사를 깊이 있게 다룰 예정이다. 한편, ‘SRT_m’은 창간 기념으로 스웨덴 명품 카메라 핫셀블라드 ‘Lunar Black Leather’, 페라리 ‘Sheaffer Ferrari SF300 Ballpoint pen’ 등을 증정하는 독자이벤트를 1월 25일(수)까지 진행한다.

  • “Start SRT” 기대 속 첫 출발

    오전 9일 5시10분 수서역 첫 열차 출발 … 첫 고객은 19세 예비 대학생 고속열차 SRT가 9일(금) 오전 5시10분 목포행 651열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 수서역을 출발한 SRT 651열차는 오송, 익산을 거쳐 2시간 14분만인 7시24분 목포역에 정시 도착했다. 이날 첫 고객인 정해찬씨(19세, 학생)는 “SRT 첫 열차의 첫 번째 고객이 되고 싶어 밤잠을 설치며 예매했다”며, “새로운 고속철도의 첫 고객이 되기 위해 노력한 만큼 SR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며 여행길에 올랐다. 첫 열차 운행은 홍석의 기장(51세)이 맡았다. 홍 기장은 열차 운전경력 28년, 200만km 무사고를 기록한 베테랑으로 우리나라 고속철도 원년멤버이기도 하다. 홍 기장은 “새로운 고속철도 SRT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모시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서역에서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알리는 난타공연, 첫 고객 축하 행사, SRT 기념사진, 캐리커처, 경품 이벤트 등 고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수서역 이외에도 동탄역, 지제역 등 SRT 전용역과 부산역, 광주송정역에서는 고객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RT 첫 운행을 축하하는 행사가 열렸다. 김복환 ㈜SR 대표이사는 이날 수서역 등 주요 역에서 고객에게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SRT 개통으로 철도는 물론 대중교통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고, 10% 저렴한 요금으로, 10분 더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철도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