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정품사용 등 저작권 보호 노력 등 인정 □ SR(대표이사 권태명)이 13일(화)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6회 소프트웨어산업보호대상’ 시상식에서 정품소프트웨어 이용 환경을 촉진하고 소프트웨어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 한국저작권보호원,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단체협의회가 주관했다. □ SR은 2013년 회사가 설립된 이후부터 정품소프트웨어 사용 현황 점검, 전사적인 교육 및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최근 정보자산관리체계를 구축해 체계적인 관리를 해 옴으로서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노력을 인정받았다.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저작권 보호는 국가나 기업적으로도 중요한 사안으로 전 임직원이 정품소프트웨어 사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앞으로도 저작권 보호 및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SR 주니어보드’본격 운영 창의적인 혁신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으로 조직문화 개선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젊고 열정적인 직원들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 ‘SR 주니어보드’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 SR은 상향식(Bottom-Up) 혁신을 위해 지난 10월 4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했으며, 7일(수) 최종 선발된 11명을 대상으로 SR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 □ SR 주니어보드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SR의 경영혁신과 조직 상하간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통해 활력있는 조직문화 조성을 담당하게 된다. □ SR은 주니어보드 활성화를 위해 자질 함양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며, 의장을 중심으로 주니어보드가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방침이다. □ 한편 SR은 전 국민 대상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및 내부직원 대상의 아이디어뱅크 운영 등을 통해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RT 수서역 상설홍보관 무료 참여기관 모집 지자체·정부기관·중소기업이 활용 가능한 열린 마케팅 공간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수서역에 위치한 공유가치 상설홍보관 ‘SRT CSV LAB’ 무상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1일(목) 밝혔다. * CSV (Creating Shared Value : 공유가치창출) □ SRT CSV LAB은 지난 1월 26일 개관 이후 30개 지방자치단체, 7개 정부기관, 45개 중소기업이 지역 관광정보·특산품, 중소기업 제품 홍보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품 마케팅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 SRT CSV LAB은 수서역 맞이방에 위치해 있으며, LED원형패널, 대형모니터, 디지털액자, 쇼케이스, 전단지 꽂이 등이 설치되어, 영상을 통한 홍보와 함께 지역특산품·중소기업 상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고객접점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SR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6484-4439) □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중시하며, 지역 균형 발전과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R, 협력업체와 상생을 위한 청렴간담회 개최 불합리한 관행 개선, 상생협력 등 청렴문화 확산 위한 논의 □ SR(대표이사 권태명)은 30일(화)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업무 위탁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날 간담회는 △청탁금지법·갑질사례 등 청렴교육 △청렴아이디어·건의사항 의견교환 △청렴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했다. □ 특히 협력업체 직원들과 함께 불합리한 관행·제도, 근무환경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여 협력업체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 SR은 지난 4월 채용비리 및 갑질문화 근절 등 투명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윤리경영 10대 과제를 선정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59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청렴의지를 담은 청렴서신을 발송하는 등 대외 청렴문화 확산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유정열 SR 감사는 “SR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협력업체와 소통을 통한 불공정 제도 개선, 갑질행위 근절 등 공공성 확립을 위해 선도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