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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T 개통 5주년 맞이 고객 감사행사

    SRT 개통 5주년 맞이 풍성한 고객 행사 열린다 누적 이용객 1억명 돌파 행사도…SRT 할인쿠폰,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 행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9일(목) SRT 개통 5주년 및 누적 이용객 1억명 돌파를 기념해 경품 행사 등 다양한 기념 고객감사행사를 연다. SRT 개통 기념일인 9일(목) 수서역에서 SRT 1억 번째 이용 고객과 1억 1번째 등 1억명 앞뒤 고객, 이용금액이 가장 많은 고객, 누적 이용거리가 가장 긴 고객까지 5명을 초청해 SRT 운임할인쿠폰 및 SRT 굿즈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에서 친환경비누를 나누며 고객 감사인사와 함께, 룰렛이벤트를 통해 SRT 에코백, 명함지갑 등 SRT 굿즈 경품행사를 연다. 또한, 5주년 기념엽서에 고객 소망을 캘리그라피로 작성해 증정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과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다. 수서·부산·광주송정역에선 SRT 이용객의 개인위생관리를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티슈가 담긴 방역키트를 나누며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온라인에서도 풍성한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웹 승차권 발매 플랫폼인 ‘SRTPlay’에서 15일(수)까지 승차권을 예매한 고객과 이벤트 홈페이지(https://srtplay.com/event/5st)에서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과 SRTPlay 최대 30% 운임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연다. 31일(금)까지는 SRT앱과 홈페이지(etk.srail.kr)를 통한 온라인예매 할인율을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기존 1%에서 3%로 확대한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를 사랑하는 국민들께서 응원해 주신 덕분에 SRT 개통 5주년과 누적 이용객 1억명 돌파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철저한 방역활동을 통한 감사행사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SRT가 국민의 철도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공직윤리 기강확립 ‘공직윤리실천단’ 발족

    SR, 공직윤리 기강확립 '공직윤리실천단' 발족 이해충돌방지 파수꾼 역할 수행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7일(화) 공직 기강확립과 윤리경영 최우선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공직윤리실천단’을 발족했다. SR 공직윤리실천단은 윤리경영을 지원하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점검에 참여하며, 이해충돌방지법 법제화에 따른 공직자의 의무와 금지행위에 대한 준법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펼친다. 이밖에도 공직윤리실천단은 내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과 협력사와 종사자에 대한 갑질근절 활동도 펼친다.  올해 이해충돌방지 입법에 따라 SR은 △본사 특별교육 △윤리경영TF 구축 △임원 및 고위직 직원대상 재산 등록 제도화 등 부패방지와 공직윤리 확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노승 SR 상임감사는 “어느 때보다 공직윤리에 대한 국민 신뢰를 쌓는 것이 절실한 한 해”라며, “공직윤리실천단이 기관을 대표하여 사명감을 갖고 맡은 바 업무와 공직기강 확립에 큰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 대국민 탄소중립 캠페인 개최

    SR, ‘탄소중립 실현!’ 철길로 여는 깨끗한 미래 대국민 탄소중립 캠페인 개최…저탄소·친환경 경영에 박차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7일(화) SRT 전용역사인 수서·동탄·평택지제역에서 탄소중립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 형성과 친환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2021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 주간’(12.6.(월)~10.(금))에 발맞춰, 공기업으로서 탄소저감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 추진을 본격화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SR 권태명 대표이사 등 임직원은 SRT 이용객에게 철도이용을 통한 탄소저감 효과에 대하여 알리고, 감사인사와 함께 다회용기 이용 생활화를 위한 텀블러, 면파우치 등 친환경 물품을 증정하는 나눔행사를 열었다. 한편, SR은 지난 7월 ESG경영추진단 TF 구성을 시작으로 ESG 경영 추진계획 수립, 노·사 공동 ESG 경영실천협약 체결 등 추진체계를 강화했다. 또한, 대국민 ESG 공모전을 개최해 친환경 가치창출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유관기관·전문가와 협력해 역사 내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하는 협업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탄소중립 실현은 개인의 노력이 아닌 모두가 함께해야 하는 시대적 소명이다.”라며, “ESG경영을 기반으로 친환경 문화를 정착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탄소중립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K-ICT 정보보호 대상 ‘우수상’ 수상

    SR, K-ICT 정보보호 대상 ‘우수상’ 수상 고객 개인정보 강화 등…국내 최고수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이 '제20회 K-ICT 정보보호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가 주관해 국내 정보보호 모범 기업에 수여하는 정보보호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정보보호 관리, 기술 우수성 및 기업의 보안 수준 등에 대해 전문 평가위원의 현장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선정한다. SR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기여도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SR은 고객이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안전하게 SRT 승차권을 예매하고, 고객의 개인정보가 철저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국민들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정보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 투자·전문인력·인증·이용자 정보보호 활동내역 등을 공시하며 지난 5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 최초로 2년 연속 ‘정보보호 투자 공시 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또한, 2019년 ‘ISMS-P’ 최초획득 후 3년 연속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ISO 27001’ 인증에 이어 올해에는 ‘ISO 27701’ 인증과 클라우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ISO 27017’, ‘ISO 27018’까지 국제인증 4종을 획득하고, 정보보호 준비도 평가 AAA등급, ePRIVACY 등 총 7종을 획득해 국제 수준의 표준 보안체계를 확보했다. 올해는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 ‘핵 더 챌린지(Hack the Challenge) 2021’ 대회에 공동 운영사로 참여해 보안취약점 발굴과 개선에도 나섰다. 아울러, 사내 정보보호 퀴즈대회, 캠페인, 정보보호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이 정보보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풍부한 정보보호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정보보안 컨설팅 지원 및 교육을 통해 상생 발전에도 힘쓰는 등 다각적인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고객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고속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심사를 통해 정보보안 체계 및 온라인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거듭 확인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고, 중소기업과 공유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