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고객과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위생용품 지원 SR SNS 채널 통해 고객 기부 참여 기회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고객참여 SNS 기부 이벤트를 통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과 여성 장애인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SR은 최근 SR 인스타그램(@srtraveler)에서 ‘SRT와 함께하는 나눔 이벤트’를 통해 게시물 좋아요 1개당 2천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여성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금을 모금했다. 총 1천469명이 참여해 총 2,938,000원의 지원금을 적립했고, 지난 16일(수) 서울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SR 고객들의 참여로 마련된 기부금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성모자애복지관’ 여성 청소년 및 여성 장애인 60여명을 위한 생리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고객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은 덕분에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SRT 고객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더 많은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며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
SR, ‘안전·ESG·고객서비스’ 강화 조직 개편 ‘산업안전보건처’, ‘ESG경영처’ 신설 … 대외변화에 능동적 대응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ESG, 윤리경영, 절대안전 확보, 미래사업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에 나섰다. SR은 21일(월)자로 고객홍보실, ESG경영처, 산업안전보건처 등을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이종국 사장의 ‘절대 안전’ 경영철학을 실현하고, 중대재해 예방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처’를 신설했다. 신설된 산업안전보건처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계획수립과 안전 개선, 산업재해 예방관리, 노사 합동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SR 운영에 ESG 경영을 정착시키기 위해 ‘ESG경영추진단’, ‘윤리경영T/F’를 정규 조직화하여 ‘ESG 경영처’를 신설했다. ‘ESG 경영처’는 ‘환경’,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경영’, ‘인권경영’ 등 SR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SRT 운영 시 이례사항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운영센터’를 ‘운영상황실’로 개편하고, 연구개발 이외에도 미래 사업 개발 등의 전략적 기능을 더해 ‘기술연구원’을 ‘미래연구원’으로 강화했다. 한편, 대국민 인지도 강화와 기관 위상 제고를 위해 사장 직속으로 ‘고객홍보실’을 신설하고, 홍보와 고객서비스 기능을 통합하여 고객과 경영진의 커뮤니케이션 거리를 좁혔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조직개편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불필요한 일은 효율화하여 조직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SR 인사발령 성 명 발 령 사 항 최 덕 율 부사장(겸직) 정 연 성 고객홍보실장 이 성 희 기획예산실장 박 정 우 경영인재실장 채 봉 석 ESG경영처장 이 호 선 재무회계처장 박 일 권 경영지원처장 문 제 홍 인사노무처장 박 보 경 영업운영처장 남 궁 협 승무처장 이 해 재 산업안전보건처장 직무대리 장 용 오 차량기술처장 김 상 영 미래연구원장 박 성 환 신사업추진단(TF) 단장 김 성 돈 부산승무센터장 이 종 수 운영상황실장 이 묘 석 운영상황실장 이 선 용 운영상황실장 2022년 2월 21일 주식회사 에스알 대표이사.
SRT수서역에서 공중보건의사들의 코로나19 극복 전시회 21일(월)부터 코로나19 의료현장 ‘온앤오프’ 이야기 선보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와 21일(월)부터 3월 14일(월)까지 SRT수서역(역장 이한구) 지하2층 환승통로에서 공중보건의사들의 코로나19 극복 현장 이야기를 전하는 ‘온앤오프(On & Off) 전시회’를 개최한다. SR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전국 각지의 선별진료소, 생활치료센터, 예방접종센터 등 의료현장에서 역학조사, 병상배정 등 코로나19 극복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1천 9백여 공중보건의사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코로나19 의료현장에서 공중보건의사들이 겪은 희노애락의 경험을 다룬 수필과 의료현장에서 볼 수 있는 장면사진, 회화 등 ‘On’의 이야기와 함께, 남쪽 바닷가 마을부터 북쪽 산골마을까지 지역 만성질환자 관리와 도서지역 응급환자 관리 등 묵묵히 제 할 일을 해온 ‘Off’ 이야기들까지, 대한민국 의료현장 곳곳에 숨어있는 의사들의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작품 30여점을 선보인다. 이한구 SRT수서역장은 “감염병 극복에 힘쓰는 공중보건의사들의 다양한 작품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길 바란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SRT 이용객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의 동반자 역할을 하는 공중보건의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