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34건
  • 2021 ESG 경영 보고서 발간

    SR, ESG 보고서 발간…ESG경영 성과 공유·확산 탄소중립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목표 등 ESG경영 성과 담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1일(금) ‘2021 SR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2021 SR ESG 경영 보고서’는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목표 및 지속적이고 고도화된 사회적 가치 실현 계획 등 더 나은 미래로 이끌어 가기 위한 SR의 약속과 함께, 지난해 코로나19 대응 노력을 포함한 분야별 핵심성과도 담았다. 특히, ESG 보고서에 수록된 정보의 정확성과 대외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기준인 GRI Standards 지표를 반영하고, 한국경영인증원 검증을 거치며 독립적인 제3자 기관의 검증도 받았다. 한편, SR은 지난해 7월 ESG경영추진단TF를 신설하고 올해 2월 ESG경영처로 정규 조직화하는 등 본격적인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경영 전반에 걸쳐 ESG의 핵심가치를 적극 반영하고 SRT 플랫폼을 이동수단을 넘어 미래를 선도할 친환경 플랫폼으로 변모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에 귀 기울여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라며, “경영 전반에 ESG를 정착해 끊임없이 성장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SRT 굿즈 출시 첫날 완판

    SRT 굿즈 출시 첫날 완판 서대구 키링&베른키 1시간 만에 동나 … 서대구역 개통 관심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이 서대구역 개통 기념으로 출시한 ‘서대구역 황동 키링&베른키’와 ‘서대구역 명함카드지갑’이 판매 첫날 완판 됐다고 1일(금) 밝혔다. 서대구역 개통 기념 굿즈는 SRT가 서대구역에 처음 도착하는 31일(목) 오전 6시 46분부터 선착순으로 판매했다. 특히, 한정판 제품 번호로 소장가치를 높인 ‘키링&베른키’는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접속자가 몰려 1시간 만에 준비한 수량이 동이 났으며, ‘서대구역 명함카드지갑’도 판매 첫날 재고량을 모두 소진했다. ‘키링&베른키’ 001번 굿즈는 창원지역에 사는 구매자에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서대구역 키링&베른키’는 빈티지 호텔 열쇠에 역사 표기 글자체로 ‘서대구역’을 명기하여 철도 특유의 레트로함을 살렸으며, 앞면에는 SRT 모습과 한정판 제품 번호를 명기했다. ‘명함카드지갑’은 최고급 명품 가방에 사용하는 베지터블 소가죽을 사용하였고, 대구시 시조인 독수리를 형상화한 서대구역의 옆모습을 새겼다. 베지터블 가죽은 사용할수록 태닝과 에이징을 통해 본인만의 컬러가 스며든다. SR과 가죽패션 사회적기업 코이로는 지난해부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확대 △협력이익공유제를 통한 동반성장 △친환경 소재와 적정 생산을 통한 환경 보호 등을 목표로 SRT 굿즈를 제작·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가죽지갑, 트레이, 마그넷, 책갈피 등 총 20여종의 SRT 굿즈를 출시했으며, 경력단절여성들과 콜라보로 출시한 에코백이 하루 만에 완판되는 등 철도 굿즈에서 새로운 기록을 써가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세요.”

  • 서대구역 SRT 개통 기념 이벤트

    SR, 서대구역 SRT 개통 기념 이벤트 열어 서대구역 이용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SRT 30% 운임할인권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1일(목)부터 서대구역 SRT 개통을 기념하는 SNS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참여는 4월 10일(일)까지 서대구역 방문 사진 또는 SRT 서대구역 승차권 등 인증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고 SR 인스타그램(@SRTraveler) 계정을 팔로우 및 태그하면 된다. 서대구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지난 29일(월) 출시한 ‘서대구역 개통 기념 SRT 굿즈’ 구매 인증사진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SRT 30% 운임할인권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4월 13일(수) SR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서대구역 개통일인 31일(목)을 시작으로 SRT는 하루 왕복 10회 서대구역에 정차한다. 이종국 대표이사는 “서대구역의 성공적인 개통을 축하한다.”라며, “대구 서남부권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족

    SR,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족 국민과 함께 민간협력 재해경감 활동으로 절대안전 실현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수) ‘제2기 시민안전체험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2기째를 맞은 SR 시민안전체험단은 고속철도 안전점검, 재난대응 훈련 및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안전관리 프로그램으로, 국민과 함께 재난안전관리 활동을 위해 공개모집한 결과 3:1의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12명이 선발됐다. 제2기 SR 시민안전체험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9개월 동안 △율현터널 수직구 안전점검 △고속철도 운전시뮬레이터 체험 △국민행동요령 홍보활동 △안전한국훈련 참여 △VR 안전교육장 실습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SR 재해경감에 협력할 예정이다. SR은 지난해부터 시민안전체험단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으며, 1기 SR 시민안전체험단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안전점검에 참여해 개선사항을 발굴하며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더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내실 있는 시민안전체험단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국민의 시각으로 바라본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며 안전관리 서비스를 개선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