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기업윤리의 날 맞아 특별 윤리경영 실천주간 윤리퀴즈 대회, 청렴한 우리가족 사진展, 대국민 캠페인 등 펼쳐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기업윤리의 날(6.2.)을 맞아 2일(목)부터 10일(금)까지 특별 윤리경영 실천 주간을 운영한다. SR은 이 기간 동안 임직원 청렴·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윤리퀴즈 대회, 청렴한 우리가족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사회적 이슈화가 되고 있는 갑질, 성폭력, 차별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SRT 수서역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인권보호·상호존중 대국민 캠페인’ 활동도 펼친다. SR은 다양한 윤리경영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들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관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여 ESG 경영 문화 조성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윤리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조직내부 뿐만 아니라 국민과 사회에도 윤리의식과 인권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원 재활용 참여하고 SRT 굿즈 받으세요 SR, 환경의날 맞아 리사이클링 캠페인 … 친환경 트레블키트도 출시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환경의 날(6.5.)을 맞아 리사이클링 굿즈를 출시하고, 3일(금)부터 10일(금)까지 SRT 동탄역에서 ‘SRT 리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깨끗하게 씻은 캔이나 투명 페트병, 뚜껑을 가져와 ‘SRT AI 자원재활용기’에 투입하면 재활용품 1개당 1포인트 쿠폰을 지급한다. 30포인트를 모아 동탄역 역무실을 방문하면 리사이클링 굿즈로 바꿀 수 있다. 리사이클링 굿즈는 페트병 뚜껑을 녹여서 ‘베른키’ 형태로 특별 제작한 키링으로, 캠페인 기간 이후에는 SRT 굿즈 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SR은 3일(금)부터 친환경 트레블 키트도 판매한다. 대나무섬유 칫솔, 스머지 스틱, 고체치약, 올인원 조각비누, 섬유향수 등이 파우치에 담긴 제로 웨이스트 향기 트레블 키트다. 제로 웨이스트 트레블 키트는 SR과 사회적 기업 코이로, 삶의 대안이 되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대안생활’이 기획했으며, 파우치는 여성인권 상담소 ‘소냐의 집’에서 자활교육의 일환으로 제작했다. 트레블 키트의 재료비와 마케팅 비용을 제외한 수익금 전액은 소냐의 집에 배정될 예정이다. 한편, 3일(금) 동탄역에서는 AI 자원 재활용기 운영 시연행사와 트레블 키트 참여 업체의 제품 전시회도 열린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는 생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철도 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을 넘어 ESG 경영을 선도하는 국민기업 SR로 자리 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SRT 트레블키트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SRT 굿즈’를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다. SRT AI 자원재활용기 및 친환경 굿즈
SR,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상시 운영 업무협약 체결…보안강화 기대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6일(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공동운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는 기업 홈페이지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규 취약점 신고 포상제 공동운영 △신규 취약점 발견 시 보안패치 개발 대응 △신규 취약점 및 사이버 위협·탐지동향 정보 공유를 담고 있다. SR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연간 상시 운영해 취약점 신고 우수자들에게 포상금 총 1천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취약점 발굴 대상을 SR 기업홈페이지뿐만 아니라 SRT 승차권 예약·발매 홈페이지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SR은 지난해 11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인 ‘핵 더 챌린지(Hack the challenge) 2021’ 대회를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공동운영사로 개최했다. 대회기간 신고된 취약점을 위험도, 난이도별로 평가해 포상금으로 총 660만원을 지급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발굴된 보안 취약점을 즉각 개선해 보안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RT x 호텔 연계 얼리썸머 프로모션 지역 대표 호텔 객실, 조식, 부대시설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및 할인 혜택 제공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여름 여행시즌을 앞두고 SRT 이용객에게 지역 대표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인다.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은 지역 대표 호텔과 함께 국내여행을 통한 건강한 일상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SRT 승차고객 대상으로 각 호텔별 객실, 조식, 부대시설 이용 패키지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월 1일(수)부터 7월 15일(금)까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롯데호텔 부산, 호텔 농심(부산), 대구 메리어트 호텔 체크인 시 SRT 승차권을 제시하면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 패키지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SRT 얼리썸머 스테이’ 패키지를 구성했다. 디럭스 객실(룸 ONLY, 객실+조식), 오션스파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BMW 키즈 드라이빙, Play LAB, HABA&웅진북클럽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호텔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는 2만 리조트머니를 제공한다. 부산의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롯데호텔 부산은 ‘SRT 고객 전용 객실프로모션’ 패키지로 디럭스 객실(더블/트윈/패밀리트윈), 조식, 피트니스 클럽, 실내수영장, 사우나를 이용 할 수 있다. 5성급 호텔에서 숙박과 온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호텔 농심(부산)에선 ‘SRT 고객전용 온천여행’ 패키지로 객실(디럭스/하이디럭스), 조식, 허심청 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 도심에서 여유 있게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투숙 고객에게 수영장과 사우나 50% 할인을 제공하고, 매리어트 본보이 회원가입 시 레스토랑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SRT×호텔 연계 프로모션에 대한 호텔별 운영기간, 특별혜택 등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etk.srail.kr), SRT앱, SRTpla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은 호텔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할 수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2022년 여행가는 달을 맞아 많은 고객들이 SRT로 즐거운 열차여행을 떠나고, 호텔 연계 프로모션 상품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는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