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422건
  • 가정의 달 맞이 고객 나눔행사

    에스알, 수서역에서 가정의 달 맞이 고객 나눔행사 열어 이용객들에게 도넛·커피 제공 … 협력사와 함께 고객 감사 전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가정의 달을 맞아 8일(목) 수서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간식 나눔 행사에 나섰다. 에스알은 이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수서역을 찾은 SRT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즐거운 열차여행 경험을 더하기 위해 도넛과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에스알과 함께 수서역 입점 매장, SRT 승무원 등 협력사 직원들이 함께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협력사와의 관계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에스알은 기대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를 변함없이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작은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과 고객 감사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 운영

    에스알,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 운영 전역 예정 장병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하고 맞춤형 채용 상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이종국 대표이사)은 7일(수)부터 8일(목)까지 열리는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해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채용 상담에 나섰다. 국방부가 주최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에스알은 전역 후 철도운영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장병들을 위해 직무 소개와 함께 필기, 서류, 면접 등 채용절차를 안내한다. 또한 현직자와의 멘토링 등을 통해 SRT 열차 운행, 안전관리, 고객 서비스 응대, 차량 정비기술 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장병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복귀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방부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전역장병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전 직급 맞춤형 리더십 교육 확대

    에스알, 전 직급 맞춤형 리더십 교육 확대 실무자까지 리더십 역량개발 … 철도의 내일을 책임질 미래 인재 양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조직의 지속성장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리더십 교육 체계 전면 확대에 나섰다. 에스알은 4월 30일(수) 대표이사 등 경영진을 대상으로 ‘경영진 리더십 교육’을 열었다. ‘임원의 역할과 책임’, ‘성과를 내는 임원의 조건’을 내용으로 이뤄진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경영진부터 실무자까지 총 5단계에 걸쳐 체계적인 역량개발에 나선다. △중간관리자 리더십 △실무자 리더십 △셀프 리더십 △관리자 리더십 교육까지 직급별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에스알은 2023년까지 관리자 중심으로 리더십 교육에 나섰으나 지난해부터 중간관리자와 주임급 이하 직원까지 리더십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조직 내 다양한 역할을 고려하여 새롭게 수립한 직책별 리더십 교육 로드맵을 통해 2026년까지 3년에 걸쳐 단계별 교육에 나설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직책과 직급에 맞춘 체계적인 리더십 역량개발을 통해 철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를 적극 양성하겠다.”라며, “SRT 이용객과 국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국민철도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인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강남ONE팀과 적극행정 실천 공동 선언

    에스알, '강남ONE팀'과 함께 적극행정 실천 선언 2025년 제1차 리더스 모임 개최 … 16개 기관과 지역사회 발전 결의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수) 정부·공공기관 협의체인 ’강남ONE팀’ 리더스 모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을 공동 선언했다. 에스알은 이날 모임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관행타파 △국민소통 등 국민 편의 증진 및 지역 사회와의 공공이익 실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에스알은 이번 적극행정 실천 공동선언을 시작으로 ‘강남ONE팀’과 함께 공공기관 취업성공 스토리 특강, 청렴 릴레이 캠페인 및 친환경 활동 등 다양한 ESG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강남ONE팀’은 지역사회 ESG 가치 확산을 위한 강남지역 협의체로, 지난해 4월 11개의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현재 총 16개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ESG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적극행정 실천 서약을 통해 ‘강남ONE팀’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활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