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49건
  •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SRT 50% 할인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SRT 이용하면 50% 할인 30일(화)부터 SRT 다자녀 가족 할인제도 확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30일(화)부터 SRT ‘다자녀 가족’ 할인 제도를 확대 운영해 저출산, 고물가 시대 다자녀 가족의 고속철도 운임 부담 낮추기에 나선다. 현행 SRT ‘다자녀 가족’ 할인은 25세미만 자녀가 2명 이상인 가족이 어른 1명을 포함해 3명 이상 열차 이용 시 30% 운임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화)부터는 자녀가 3명이상인 경우 운임 할인율이 50%로 크게 확대돼 자녀가 많을수록 더욱 많은 운임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SRT 다자녀가족 할인은 반드시 2자녀 이상 자격요건을 확인 후 SRT홈페이지(etk.srail.kr)에서 SRT ‘다자녀 가족할인’ 등록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RT홈페이지>이용안내>종합이용안내>할인제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완연한 봄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비용부담은 덜고 즐거움은 더하는 봄나들이 기차여행을 떠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저출산 극복 추진위원회 발족

    에스알, 저출산 극복 대책 강화…추진위원회 발족 입사부터 결혼·출산·육아까지 동행하는 직원 지원방안 마련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9일(월) ‘SR 저출산 극복 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인사제도 수립 등 종합적 지원방안 마련에 나섰다. ‘SR 저출산 극복 추진위원회’는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노동조합과 사외이사, 임직원 등 전방위적 참여로 구성했다. 안전한 SRT 운행과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근무형태와 직렬에 종사하고 있는 직원들의 결혼·출산·육아 환경을 더욱 개선하고, 일·가정 양립과 만족도 높은 근로환경 조성을 통해 유례없는 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해 나갈 예정이다. 임직원 결혼·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책 마련과 함께, 육아기 직원에게는 맞춤형 유연근무 확대 등 ‘아이 키우기 좋은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육아 지원책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발족식에 이어 임직원 간담회를 통해 지원책 마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에스알은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열어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인 대책 마련과 함께,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지원방안 이행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구성원과 외부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근무 여건을 고려해 입사부터 결혼·출산·육아까지 생애주기에 동행하는 근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 노·사 합동 안전워크숍 개최

    에스알, 노·사 합동 안전워크숍 개최 노·사 안전 최우선 경영 다짐…안전일터 조성 위해 노사 협력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24일(수)부터 이틀 동안 안전경영에 대한 노·사 일체감 형성을 위한 안전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종국 대표이사와 김상수 노동조합 위원장이 워크숍에 함께 참석한 가운데 최근 정부의 안전보건 정책과 안전보건 현안사항에 대해 역지사지 토론 등을 진행했다. 특히 대표이사와 노조 위원장이 함께 안전 최우선 경영 의지를 담은 안전 깃발을 부산승무센터에 전달하며 임직원들의 ‘무재해’ 달성을 다짐했다. 안전 깃발 전달식은 이날을 시작으로 에스알 모든 사업장이 참여하는 릴레이 안전캠페인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김상수 SR노동조합 위원장은 “근로자의 안전한 일터를 위해 노사 모두 의지를 모아 함께 노력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해준 노동조합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안전보건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겠다.”라고 밝혔다.

  •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가정의 달 연휴 SRT 공급좌석 확대 어린이 날 연휴 마지막날에 10량→20량 복합연결열차 추가편성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5월 어린이날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 에스알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열차를 이용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를 추가 편성해 공급좌석을 확대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대체공휴일인 5월 6일(월)에 복합연결열차를 10회 추가해 SRT 좌석 4천1백석을 추가로 공급한다. 승차권 예매는 SRT 홈페이지(etk.srail.kr), 앱, 역창구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꽉 막힌 고속도로를 피해 빠르고 편안한 SRT를 이용해 즐거운 가족 나들이길이 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국민이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증가가 예상되는 기간에는 공급좌석을 최대한 제공하는 효율적인 운행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처음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