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영역
전체 1,155건
  •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대국민 홍보

    "비상시 네 가지 국민행동요령 꼭 기억하세요" 에스알, 민방위의 날 맞아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대국민 홍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민방위의 날을 맞아 비상시 기억해야 할 국민행동요령 알리기에 나섰다. 에스알은 민방위의 날에 앞서 14일(화)부터 안전보건관리책임자와 수서역 직원들이 열차에 ‘비상시 안전을 위해 꼭 기억해야 할 네 가지’가 담긴 자료를 SRT 열차에 비치했다. 이용객들이 열차 이용 중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해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나섰다. 비상시 안전을 위해 꼭 기억해야 할 네 가지로는 △ 일상생활 중 대피장소 사전 파악 및 생존배낭 준비 △ 공습경보 시 안전하게 대피하기 △ 대피소 대피 중 안내방송 잘 듣기 △ 대피 시 질서유지 및 상호배려하기를 담았다. 에스알은 이날 임직원과 협력사에도 국민행동요령 교육에 나서는 한편, 공습에 대비한 수서 본사사옥 지하 대피 민방위 훈련을 전개하며 민방위 날 안보의식을 높였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민방위의 날을 맞아 고객과 임직원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절대안전’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 라고 밝혔다.

  •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보전활동 업무협약

    에스알,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보전활동 맞손 플로킹 및 대국민 라돈 저감 사업 등 지역·주거환경 개선 협력키로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화)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보전활동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주거환경 개선활동에 맞손을 잡았다. 에스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환경공단과 합동으로 플로킹, EM흙공 던지기 등 쓰레기 줍기·하천 수질개선 캠페인을 전개하며 생활 속 유해인자인 메탄 제거에 협력하기로 했다.    ※ 플로킹(Ploking) :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ka upp, 줍다(ploke) + 걷다(walking)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다는 뜻이며, 운동을 병행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 EM흙공(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 : 다양한 미생물을 황토와 배합하여 만든 흙공으로 수질 정화와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 또한, 한국환경공단에서 전개하고 있는 대국민 무료 라돈 저감 사업을 함께하기로 했다. 라돈은 토양이나 건축자재 등에 존재하는 자연방사성 물질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다. 라돈 저감 컨설팅을 함께해 국민건강과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사업 인지도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SRT 열차와 수서역 등 전용역사에서 대국민 홍보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가 운행하는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하천 살리기 등을 시작으로 환경정화활동 지역을 더욱 넓히겠다.”라며, “다양한 환경 개선사업과 국민참여 캠페인을 발굴해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 에스알 사내유튜버 발대식 개최

    "SRT 숨은 매력 알린다" 에스알 사내유튜버 발대식 개최  다양한 분야의 직원들이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유튜브 통한 고객 소통 확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14일(화) 사내 유튜버 발대식을 개최해 유튜브를 통한 고객 소통 확대에 나섰다. 에스알 사내 유튜버는 영상을 직접 기획·출연·촬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며 직원 일상, 여행, 열차 이용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사내 유튜버로는 승무, 안전, 청렴 등 다양한 분야와 폭넓은 연령대로 이루어진 직원 13명을 선발했으며, 올해부터는 행사 등 현장중계와 기획취재를 전담할 사내리포터도 함께 활동한다. 이날 발대식을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사내유튜버들의 영상은 6월부터 에스알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srtravele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사내유튜버들이 가진 개성과 재능이 돋보이는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과 유쾌하고 진솔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평택지역 아동들과 가정의 달 나들이

    에스알, 가정의 달 맞아 지역 아동 동반 나들이 나서 평택지제역 직원봉사단, 동방복지타운 야곱의집 아이들과 목장 체험 함께해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9일(목)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과 목장 체험에 나서 가정의 달 나들이를 함께했다. 평택지제역(역장 구명숙) 임직원으로 구성된 ‘징검다리 봉사단’과 지역포럼단은 이날 평택동방복지타운 야곱의집 아동들과 함께 안성 팜랜드를 찾아 생기 넘치는 봄의 기운을 만끽했다. 봉사단과 아동들은 양과 토끼에게 먹이주기 체험, 목장 동물 관찰하기, 푸른 들판과 꽃밭 관람 등을 함께하며 아동들에게 동식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하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 구명숙 SRT 평택지제역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소외 아동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의 활력을 회복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