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2018년 추석 SRT 승차권 9월 4일~5일 예매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2018년 추석 SRT 승차권 9월 4일~5일 예매
배포일자 2018-08-21
2018년 추석 SRT 승차권 9월 4일~5일 예매

일(화) 경부선, 5일(수) 호남선 … 스마트폰으로도 예매가능
예매시간 변경 … PC․모바일 7시, 역 창구 9시부터
홈페이지 예매 시 회원번호, 현장발권 비밀번호 미리 준비해야

㈜SR(사장 권태명)은 2018년 추석 SRT 승차권을 9월 4일(화) ~ 5일(수) 이틀간 홈페이지(etk.srail.co.kr / PC, 모바일)와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한다고 21일(화) 밝혔다.

9월 4일(화)은 경부선, 5일(수)은 호남선 승차권을 예매하며, SR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가능하다

특히, 올해 추석부터 홈페이지는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도 명절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며, 예매시간도 당초 아침 6시에서 7시로 한 시간 늦춰 운영한다.

예매대상은 9월 21일(금)부터 9월 26일(수)까지 6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열차의 승차권이며, 홈페이지(PC, 모바일) 70%, 역 창구 30%를 각각 배정한다.
 * 모바일 웹페이지 명절승차권 구입 방법 이미지 삽입

승차권은 1회당 6매 이내로 1인당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홈페이지(PC, 모바일)로 예약한 승차권은 9월 5일(수) 오후 4시부터 9일(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지정된 예매기간의 승차권 예매 후 남은 승차권은 9월 5일(수) 오후 4시부터 평소처럼 구매 할 수 있다.

한편 SR은 추석 승차권 예매 시스템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2018년 추석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co.kr)’를 8월 31일(금) 오후 2시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SR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명절 승차권 예매가 이번에 처음 도입되는 만큼 모바일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은 소지한 스마트폰으로 추석승차권을 예매 할 수 있는지, 사전에 오픈하는 예매전용 홈페이지(etk.srail.co.kr)에 8월 31일(금) 14시 이후에 접속해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추석 SRT 승차권 예매 시 유의할 사항은

  ◦ 홈페이지(PC, 모바일)를 이용한 승차권 예매는 SR회원만 가능하며, 회원번호(10자리)와 현장발권비밀번호(4자리)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 및 변경 할 수 있다.

  ◦ 합리적 예매 기회 제공과 승차권의 불법유통 ․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

  ◦ 자동발매기에서는 추석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없으며, 대상기간 동안 SR-코레일 간 온라인 상호발매는 하지 않는다.

  ◦ 동일 시간대 열차는 중복 예약되지 않으며, 장거리 이용객에게 승차권 구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 단거리 구간 : 수서~동탄․지제, 동탄~지제, 지제~천안아산, 부산~울산, 울산~신경주 등 상세 내용 홈페이지 공지 참조

  ◦ 모바일 예매는 승차권 예매 앱‘SRT앱’에서 직접 할 수 없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명절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 주소창에 직접 도메인(etk.srail.co.kr)을 입력하거나, 구글 크롬, 애플 사파리, 삼성 인터넷과 같은 웹브라우저에서 ‘SRT’를 검색해야 한다. SRT앱 에서는 팝업창으로 접속 할 수 있는 링크만 제공한다.

  ◦ 모바일 예매가 가능한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5.0이상, iOS 8.0이상이며 브라우저는 크롬, 사파리, 삼성인터넷을 권장한다. 그 외의 포털앱이나 SNS 등을 통해 접속 할 경우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WI-FI를 이용하거나 예매 도중 화면을 전환하면 데이터 전송이 끊어져 대기번호가 초기화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유선 인터넷이나 LTE망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며, 예약 접속 상태도 유지해야 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SR 홈페이지 또는 SR고객센터(1800-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SR은 귀성․귀경객의 편의를 위해 예비차량을 최대한 활용해 중련 편성을 89회 늘리는 등 추석 연휴기간 동안 총 36만7,360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사장은 “추석을 맞아 SRT를 이용해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원활히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