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cebook band twitter 프린트
SR 소식 게시글 - “철도산업발전과 국민편의 증진이 시대적 과제”의 배포일자, 내용 제공표
“철도산업발전과 국민편의 증진이 시대적 과제”
배포일자 20180803

권태명 SR 3대 대표이사 취임 … “SR, 국민에게 사랑받는 고속철도운송기업으로”

(null)㈜SR은 3일(금)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권태명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이날 서울 수서 본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열었다.신임 권 사장은 철도산업발전과 국민편의 증진이라는

소임을 다해 SR이 작지만 강한 고속철도 운송기업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권 사장은 △절대 안전 △사회적 가치제고 △국민과 주주가치 제고 △조직안정화와 인재경영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 △노사상생의 조직문화를 주요 추진 과제로 꼽았다.

권 사장은 ‘1%의 실수는 100% 실패’라며, “업무범위를 초월한 중첩된 안전관리와 작은 것도 소홀히 하지 않는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권 사장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공기업 지정에 따른 제도와 관행을 신속히 정비하고, SR 운영 전반에 걸쳐 전문가와 국민 참여를 확대로 전문성 향상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열린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권 사장은 “SR의 재무구조는 주주인 공공기관의 가치 증대로 이어져 국민생활에 환원되는 선순환구조로 이루어져 있다”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여 재무건전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권 사장은 현장중심경영, 조직안정화와 인재경영으로 조직역량을 결집시키고, 정도경영, 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워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또한 노사상생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동반자적 노사관계의 모범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권태명 신임 SR 사장은 1983년 철도청에 입사해 35년 동안 관련 업무를 수행한 철도분야 전문가로, 한국철도공사 고객가치경영실장, 부산경남본부장, 서울본부장, 광역철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날 SR은 김형성 기술본부장도 새로 임명했다. 김형성 기술본부장은 한국철도공사 전기기술단장, 강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