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ain content point
  • Mission

    Bringing a safe, convenient, and valuable railway service

    펼침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국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서비스를 제공하고, 철도산업 발전을 선도하며,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국가ㆍ사회에 기여

  • Vision

    New imagination, a railway platform for everyone

    펼침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철도를 중심으로 사회ㆍ기술ㆍ문화가 어우러진 융ㆍ복합 서비스를 통해 국민이 철도의 모든 것(철도 플랫폼)을 쉽고 편하게 누리고, 운송사업 경쟁력 제고, 운영기반 강화, 다원사업 확장 등 우리가 꿈꿔왔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완전한 철도 플래폼을 구축, '이동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철도사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

  • Key Values

    SR’s key values are safety customers innovation and reliability

    펼침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안전:안전제일ㆍ고객안심ㆍ무한책임 경영 실현, 공헌:공공기관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 국민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혁신: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발전과 성장을 도모, 신뢰: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상생의 파트너십 추구

  • Management Policy

    SR’s management policy of absolute safety social values management innovation precise management & management goals

    펼침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경영목표는 2019년(전)과 2021년(후)을 표시함) 경영방침: 절대안전, 경영목표: 안정성 0.984 (건) → 0.780 (건) / 경영방침: 사회가치, 경영목표 : 정시운행률 99.8 (%) → 99.9 (%) / 경영방침: 경영혁신, 경영목표 : 고객만족도 94.5 (점) → 95.5 (점) / 경영방침: 정도경영, 경영목표 : 이용객확대 2,203 (만명) → 2,281 (만명)

  • Implementation Strategy

    Five strategic directions and fifteen strategy tasks for the realization of management values

    펼침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텍스트는 하단 참조 바랍니다

    5대 전략방향:절대안전체계구축, 사회적 가치창출, 더 나은 서비스제공, 신성장동력기반 조성, 국민공감혁신/ 15대 전략과제:1.안전관리체계 고도화 2.운행 인프라 안정성 강화 3.안전문화 확산 4.좋은 일자리 창출 5.더불어 사는 사회 6.공정경제기반 확인 지원 7.공공서비스 기능 강화 8.스마트 첨단 서비스 9.감성코드 서비스 10.사업기반 내실화 11.운송사업 경쟁력 제고 12.다원사업 활성화 13.청렴기반 정도경영 14.하나되는 조직문화구축 15.조직역량 강화